​​ 윈도우즈의 모든 메뉴가 영어로 바뀐 경우

윈도우즈의 모든 메뉴가 영어로 바뀐 경우

윈도우즈의 모든 메뉴가 영어로 출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윈도우즈의 시작 메뉴만 바뀌는 게 아니라 탐색기나 그림판 등의 메뉴도 모두 영어로 바뀌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영문으로 메뉴가 바뀌어 있는 그림판의 모습입니다.

 

이 문제는 시스템의 오류나 바이러스와 같은 불법 프로그램에 의한 증상이 아니며 언어 설정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합니다.

아래에서는 윈도우즈 시스템을 다시 한글로 복원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여 드리겠습니다. 만약 원래부터 영문 시스템이었다면 한국어 팩을 MS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이하에서는 원래는 한글 윈도우즈 시스템이었다가 영문으로 변경된 시스템이라는 가정하에 설명을 진행하겠습니다.

 

1. 윈도우즈 설정에서 Time & Language로 들어갑니다.

 

 

2. Language를 누른 다음 우측 상단의 메뉴에서 Windows display language 항목에서 English를 클릭하고 한국어로 바꿔 줍니다.

 

만약 한국어가 보이지 않는 다면 바로 아래에 있는 초록색 글씨로 표시된 Add a Windows display language in Microsoft Store 글씨를 클릭하여 한국어 언어팩을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한국어로 바꾸면 초록색 바가 떠서 지금 로그아웃할지 나중에 할지를 묻는데 나중에를 누르고 윈도우즈를 재부팅하시면 됩니다.

 

 

윈도우즈를 재부팅시키면 언어가 바뀌는 과정에서 약간의 부팅시간이 지체될 수도 있습니다. 완전히 부팅하고 나면 정상적으로 모든 메뉴가 한글로 표시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