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10 일반 아이콘 변경과 드라이브 아이콘 변경하기

윈도우즈10 일반 아이콘 변경과 드라이브 아이콘 변경하기

아래에서 설명드리는 크게 두 가지의 아이콘 변경 방법 중 아이콘 파일들이 자주 필요하게 될 텐데요, 구글 크롬 플러그인으로 convertio를 설치하시고 편리하게 이미지를 ico파일로 변환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convertio 크롬 플러그인은 이미지 파일들 간의 많은 변환 뿐만 아니라 다른 파일 포맷들의 상호변환도 지원하므로 크롬 플러그인으로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1. 일반적인 아이콘의 경우

먼저 윈도우즈의 일반 아이콘의 경우는 대부분의 아이콘 파일들이 이에 속합니다.

예를 들어 폴더 아이콘의 경우에 변경하는 과정을 설명하겠습니다.

탐색기에서 폴더를 우클릭한 뒤 속성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사용자 지정 탭을 클릭한 다음 아이콘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shell32.dll 파일에 내장된 수많은 아이콘 파일 중 하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찾아보기를 누르고 준비한 아이콘 파일을 선택해서 다른 아이콘으로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변경한 아이콘 파일이 맘에 들지 않을 경우 기본값 복원을 클릭해 주시면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2. 드라이브 아이콘 변경

먼저 아이콘 파일 하나를 준비해야 합니다.

적당한 이미지 파일 하나를 고른 다음 크롬 플러그인 convertio를 통해 1.ico로 변경합니다.

 

변환 완료된 이미지

 

다음으로 메모장을 열고 아래의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넣기하거나 타이핑해줍니다.

[autorun]
ICON=1.ico

이제 메모장 파일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누른 후 autorun.inf로 저장해줍니다.

1.ico 파일과 autorun.inf 파일을 모양을 바꾸고자하는 드라이브의 최상위 디렉터리에 복사해줍니다.

가령, D드라이브의 모양을 바꾸고자 할 경우에는 두개의 파일을 D드라이브 최상위에 복사해줍니다.

모든 작업이 끝났습니다. PC를 재부팅합니다.

 

좀 세련된 이미지를 아이콘 파일로 변환시킬껄 그랬나 봅니다.

복원하는 방법은 복사했던 두개의 파일을 다시 제거한 뒤 재부팅하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