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 업데이트 실패, 0x800f0247 해결하기

윈도우즈 업데이트 실패, 0x800f0247 해결하기

윈도우즈 업데이트 시에 발생하는 0x800f0247 오류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윈도우즈 시스템 파일의 손상, 레지스트리 파일의 손상, 기타 이유로 인한 윈도우즈 업데이트 오류들로 인해 발생합니다.

아래에서는 이 업데이트 오류의 해결을 위한 방법에 관하여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윈도우즈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

윈도우즈 업데이트와 관련한 다양한 오류의 발생 시 항상 가장 먼저 시도해 보아야 할 방법입니다.

윈도우즈 작업표시줄에서 검색창에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라고 타이핑한 뒤 열기를 눌러 문제 해결사를 실행합니다. 팝업 된 창에서 다음 버튼을 누르면 윈도우즈 업데이트 오류와 관련해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있는지 자동으로 점검합니다.

 

이 과정에서 수정된 것이 있다면 업데이트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시도해 봅니다.

 

2. 시스템 파일 검사 도구(SFC) 실행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창을 실행시킵니다. 윈도우즈 작업표시줄에서 명령 프롬프트라고 입력한 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킵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아래와 같이 타이핑한 후 엔터키를 칩니다.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CMD(명령 프롬프트 창)에 붙여 넣기 해도 됩니다.

SFC /scannow

시스템 검사를 시작하며, 약간의 시간이 소요된다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과정이 진행됩니다.

sfc /scannow 명령은 시스템 파일을 검색하고 손상된 파일을 %WinDir%\System32\dllcache의 압축된 폴더에 있는 캐시 된 정상적인 파일인 복사본으로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검사가 끝나고 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중 하나를 출력하게 됩니다.

- Windows 리소스 보호에서 무결성 위반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이는 누락되었거나 손상된 시스템 파일이 없음을 나타냅니다.

 

- Windows 리소스 보호에서 요청된 작업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시스템 파일 검사기 검색을 안전 모드에서 수행하고 %WinDir%\WinSxS\Temp 아래에 PendingDeletes 및 PendingRenames 폴더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 Windows 리소스 보호가 손상된 파일을 발견하여 복구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CBS.Log를 참조하십시오.

- Windows 리소스 보호가 손상된 파일을 발견했지만 일부 파일을 복구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CBS.Log를 참조하십시오.

 

3. 이전 윈도우즈 파일인 Windows.old 폴더의 삭제

이전 윈도우즈 설치 파일인 Windows.old 폴더를 삭제합니다.

삭제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에서 윈도우즈7에서 삭제하는 방법으로 다룬 바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itfix.tistory.com/132

 

이전 윈도우폴더 Windows.old 삭제하는 방법

저의 경우는 자동설치복구디스크가 윈도우즈xp로 되어 있어서 항상 xp위에 윈도우즈7을 설치하여 사용합니다. 사양이 낮은 컴퓨터인 관계로 윈도우즈10보다는 좀더 원활하게 구동되는 윈도우즈7

itfix.tistory.com

C드라이브 우클릭후 속성> 디스크 정리> 시스템 파일 정리> 이전 윈도우즈 설치 체크 후 확인

 

윈도우즈 10에 있어서도 기본적으로 방법은 위와 같은 경로로 윈도우즈 7에서와 동일하며 삭제 후 재부팅한 다음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