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배터리 절약에 도움이 되는 다크모드 알아보기

아이폰 배터리 절약에 도움이 되는 다크모드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크 모드에 대하여 알아보고 다크 모드와 함께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인 시력이 안 좋거나, 노안, 약시이신 분들이 조그만 아이폰 화면을 최대한 편하게 볼 수 있는 옵션들의 설정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의 기능중 다크 모드 옵션은 눈의 피로를 덜어 주고 가독성을 높여 줍니다. 다크 모드는 아이폰 운영체제인 ios의 전체적인 환경이 세련된 어두운 색상으로 구성되어 조명이 어두운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제어센터에서 빠르게 다크 모드를 켜거나 밤에 자동으로 켜지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다크모드를 켜면 사용자 기기의 조명이 주변의 다른 사람들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아이폰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면 나오는 제어 센터에서 다크 모드 아이콘은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생겼습니다.

다크 모드를 사용하게 될 경우에는 다크 모드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 비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조금이나마 연장할 수 있다는 부가적인 장점도 존재합니다.

 

1. 제어센터를 통한 다크모드 켜거나 끄기

만약, 제어센터에 다크모드가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의 과정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설정 > 제어센터 > 제어 항목 사용자화 > 제어 항목 추가에서 다크 모드 옆의 초록색 플러스 표시를 눌러 주면 다크 모드가 제어센터에 추가 등록되게 됩니다. 하얀색으로 표시되어 있을 때는 다크 모드가 켜진 상태이며, 검은색으로 표시되면 꺼진 상태입니다.

다크모드의 설정은 자동이 기본으로 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일몰에서 일출까지로 되어 있는 시간을 다른 시간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예 하루 종일 다크모드로 설정하고 싶은 경우에는 자동옵션을 꺼두시면 됩니다.

 

2. 디스플레이 옵션 설정

아이폰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 화면 스타일에서 라이트모드와 다크 모드 중에서 다크 모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다크 모드는 설정해 두는 것만으로도 배터리 절약의 효과가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부가해서 상승효과를 일으킬 수 있는 옵션을 여기에서 더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항목들은 다크 모드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옵션들입니다.

 

- 자동 

ON으로 해두면 화면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여 배터리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일몰부터 일출까지 다크 모드 사용으로 되어 있는데 옵션에서 사용자 설정시간에만 다크 모드로 자동 조절되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 Night Shift

이 기능은 날이 어두워진 후에 화면의 색상을 자동으로 색상 스펙트럼의 가장 따뜻한 색으로 변경하는 옵션입니다. 숙면을 방해하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하여 수면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따뜻한 색의 강도를 사용자가 직접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 자동잠금

자동 잠금 대기시간을 줄이면 이 또한 배터리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 텍스트 크기

배터리 절약과 상관없는 아이콘의 폰트를 크게 보게 해주는 옵션이지만 노안이나 시력이 안 좋은 분들이 아이폰 글씨를 좀 더 편하게 확대하여 볼 수 있는 옵션으로 시력이 나빠진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 볼드체 텍스트

이 역시 배터리와는 상관 없지만 텍스트 크기 조절 옵션과 마찬가지로 시력이 안 좋은 분들을 위해 글씨를 굵은 글씨체로 표현하게 만드는 옵션입니다.

- 디스플레이 확대/축소 보기

이 옵션도 약시나 노안인 분들을 위한 옵션으로 보기를 확대로 선택할 경우에 기본형인 표준형보다 미미하게나마 대부분의 사이즈를 증가시켜서 가독성을 높여줍니다.

 

 

이 역시 텍스트 크기를 증가시키고 확대를 선택하면 함께 상승작용을 일으켜 노안이나 약시인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옵션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확대에 체크한 뒤 아이폰 우측 상단의 설정을 누르면 아이폰 하단에서 확대 사용이라는 버튼이 한번 더 나오게 되는 데 이것까지 눌러 주셔야 확대 옵션으로 설정되게 됩니다. 이때 아이폰이 1~2초간 꺼졌다 켜지며 확대 옵션이 반영된 아이폰 화면이 시작되게 되는 데 부담스럽다면 다시 기능을 끄거나 텍스트 옵션을 조절하여 나에게 알맞은 최적의 조합을 찾아내실 수도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