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 이미지 오류 0xc000012f 해결 방법

윈도우즈 이미지 오류 0xc000012f 해결 방법

윈도우즈 10/8/7 오류중  0xc000012f는 윈도우즈 system32 폴더에 있는 msvcp120.dll, msvcp140.dll 등의 파일이 윈도우즈에서 실행되도록 지정되어 있지 않거나 오류가 포함되었을 때 또는 이미지 인식에 문제가 생긴 경우에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이 오류는 다양한 종류의 dll 파일과 연계되어 오류를 발생시키므로 오류 메시지에서 언급된 해당 파일 자체 또는 파일이 속한 프로그램군 등을 최신 버전으로 교체하거나 삭제해야 한다는 것이 문제 해결의 핵심입니다.

 

 

1. 오류를 일으키는 파일의 삭제

 0xc000012f오류는 해당 오류를 일으키는 파일을 경로를 포함하여 경고창이 뜨게 됩니다.

예를 들어 Bad image의 경로가 c:\windows\system32\msvcp140.dll이라고 가정하고 설명을 진행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윈도우 파일 탐색기에서 c:\windows\system32\ 경로로 들어간 뒤 msvcp140.dll을 찾아 삭제합니다.

 

- 참고사항 : 파일 삭제가 힘들 경우

일부 파일의 경우에는 삭제 시도의 경우에 파일 액세스가 차단되면서 권한 부여가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출력될 수 있습니다. 이런 메시지가 발생할 경우에는 해당 파일을 우클릭한 후 속성에서 권한을 부여해주는 복잡한 과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바로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렸던 미니툴 파티션 위저드 프리 버전을 설치하신 후 공간 분석기를 통해 디스크를 스캔한 후 파일 뷰탭에서 해당 파일명을 검색한 다음 경로와 일치하는 해당 파일을 우클릭한 후 영구삭제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이 작업 전 백업이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파일을 임의의 폴더에 복사하여 백업해 두시기 바랍니다.

 

- 크롬 등의 웹브라우저를 열고 dll-files.com 으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해당 파일을 검색하여 검색된 파일을 클릭하면 동일한 이름의 파일이 버전 순서대로 나열되어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페이지를 스크롤하여 아래로 내리면 해당 파일이 버전별로 정리되어 있는 데 가장 최신의 dll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 보통은 zip파일로 압축되어 있는데 파일의 압축을 푼 다음 이전 단계에서 삭제한 폴더인 system32 폴더에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해 줍니다.

 

- 문제를 일으켰던 dll 파일을 최신 버전으로 교체하였으므로 적용을 위하여 윈도우즈를 재시작시켜 줍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시도해 보고 만약 그래도 계속해서 오류가 발생한다면 아래의 두번째 단계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2. 명령 프롬프트 작업

윈도우즈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에 명령 프롬프트라고 입력한 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킵니다.

 

 

- sfc /scannow 입력 후 엔터.

- 복구과정이 있을 경우에는 기다립니다. 만약 이 단계에서 오류가 수정되었다면 복구했다는 메시지가 출력될 것입니다.

 

3. MS 비주얼 재배포 패키지 설치

아래의 MS 링크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윈도우가 32비트인 경우에는 x86을, 64비트인 경우에는 x64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support.microsoft.com/ko-kr/help/2977003/the-latest-supported-visual-c-downloads

 

4. 최신 버전의 윈도우 업데이트 유지

윈도우 설정의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한 다음 최신의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하고 최신 상태를 유지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