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7, 8에서 윈도우 10으로 온라인 업그레이드 하기

윈도우7, 8에서 윈도우 10으로 온라인 업그레이드 하기

윈도우 7, 윈도우 8 정품 사용자라면 윈도우 10으로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에는 온라인으로 연결된 상태에서 바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과 순정 윈도우10 이미지 파일인 ISO로 다운로드 한 뒤 설치하는 방식을 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설정을 유지하면서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에는 기존의 데이터가 크게 영향을 받지는 않지만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중요한 파일들은 다른 파티션에 보관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만일 하드디스크 또는 SSD가 하나만 장착되어 있는 PC라면 약간의 공간을 분할하여 다른 파티션으로 지정하시길 바랍니다. 그런 다음 새로 생성한 보관용 파티션에 중요한 자료들을 백업해 두시길 바랍니다.

파티션 나누기는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해 드린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는 것이 편합니다.

 

MiniTool Partition Wizard 리뷰 및 디스크 공간 확보

 

중요한 데이터의 백업 작업이 모두 완료되었으면 이제 윈도우즈10으로 갈아탈 차례입니다. 만일 데이터 백업으로 인해 기존 설정이나 데이터를 유지할 필요 없이 깨끗하게 설치하고 싶으시다면 설치 도중 데이터 유지가 아닌 클린 설치 옵션을 선택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제 설치를 위해 아래의 주소로 이동합니다.

 

윈도우즈 10 업그레이드 또는 윈도우즈 10 다운로드 도구 페이지

 

만일 바로 설치로 들어 갈 경우에는 특별히 해주어야 할 작업은 없습니다. 다만, 다운로드 도구를 이용하여 순정 상태의 윈도우즈 10 ISO 이미지 형태로 단일 파일을 다운로드하셨다면, 이미지 마운트를 위하여 알집을 설치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운트는 가상의 이미지를 마치 CD 또는 DVD 미디어처럼 인식해 가상의 드라브를 통해 내용물을 로딩하는 것으로 실제로는 하드디스크 또는 SSD와의 통신이므로 데이터 입출력 속도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빠릅니다.

따라서, 설치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감소하고 설치속도는 증가하게 됩니다. 알집에는 기본적으로 이미지 파일의 마운트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후, 이미지든 온라이든 설치 과정에서 기존 데이터나 앱들을 유지할지 아니면 모두 삭제하고 클린 하게 설치할지 물어볼 것입니다. 이미 파티션을 나누고 데이터를 백업해 두었다면 클린 한 설치를 권해 드립니다.

이후 쭉 설치과정을 진행하고 설치가 모두 끝난 다음에는 윈도우즈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해두고 당분간은 수시로 업데이트되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를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한 경우에는 윈도우즈 자동 업데이트 데이터가 많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설치가 모두 끝나고 기본적인 윈도우즈 업데이트까지 완료된 뒤 만일 컴퓨터의 사양이 그리 월등한 것이 아니라면 윈도우즈 최적화를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즈의 몇몇 개의 설정을 조절해 주는 것만으로도 많은 성능 향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10의 최적화 작업을 하기로 결정하셨다면 아래의 글들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즈10 느려졌을 때의 5가지 조치 사항 정리

윈도우즈10 최적화 팁 - 시스템에서 페이지 파일 크기를 관리하는지 확인

저사양 PC 윈도우즈10 에서 돈 안 들이고 속도 올리기

저사양 PC사용자의 윈도우즈10 최적화

윈도우즈 서비스 최적화 국산 프로그램 Windows Optimizer Service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