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스토리 하단부에 8개 포스팅과 광고 함께 넣기

티스토리 하단부에 8개 포스팅과 광고 함께 넣기

티스토리 블로그 상단부는 마치 유행처럼 반응형광고 두개를 나란히 넣는 방법이 널리 퍼져있습니다.

그런데 하단부는 한개만 넣고 옆에는 기타 포스팅제목들이 오게 하는 방법을 쓰는분, 길게 통으로 한개 넣는 분, 하단에도 두개를 넣으시는 분 등이 계시는데 저두 두가지 다 써보았지만 만족할 만한 성과가 없었습니다.

 

이전부터 하단에 텐핑처럼 여러개의 광고와 여러개의 본인포스팅이 혼합된 광고를 쓰고 싶다고 생각은 해왔는데 방법이 너무 어려울것같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아주 우연히 애드센스 블로그 관리페이지에서 어느날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방식을 홍보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몇줄 읽어 봤더니 이게 바로 텐핑처럼 하단에 들어가는 광고 방식이었습니다.

단가는 비록 좀 낮은 편이라고 볼수 있지만 이 광고방식은 다른 포스팅을 더 볼 수 있는 여지를 제공해서 결과적으로 블로그 체류시간을 늘리고 그로인해 블로그지수도 올리고 부가적으로 운이 좋다면 광고가 클릭될 수도 있겠죠

 

일치하는 콘텐츠형 입찰가

 

스니펫코드를 받은뒤 복사해서 블로그에 넣는 방식을 직접 HTML 편집이 아닌 그냥 속편하게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썻는데 송출도 만족스럽고 아주 좋았습니다. 불과 1분정도에 모든 과정이 끝났으니까요.

다른 모든 광고단위들은 텍스트형 링크 광고단위를 제외하곤 제가 보기엔 모두 딱봐도 광고구나 하는 티가 났었는데 일치하는 콘텐츠형식과 텍스트형 링크광고단위는 기사인지 광고인지 약간 헷갈릴수도 있는 우리가 원하는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애드센스로 가서 광고 코드를 받아야 합니다.

내광고의 광고단위를 누르신후 두번째에 있는 일치하는 콘텐츠 네이티브의 선택버튼을 누릅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유형

 

그러면 광고코드가 만들어지는데 코드를 복사한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페이지로 갑니다.

좌측 메뉴중 플러그인 메뉴를 클릭한뒤 등록되어 있을 구글 애드센스플러그인(반응형)을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센스플러그인 설정
일치하는 콘텐츠형의 플러그인쪽 설정

 

반응형플러그인 한개만 만지면 PC와 모바일 모두 적용되기 때문에 모바일 구글애드센스 플러그인은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일치하는 콘텐츠형 광고가 바로 뜹니다.

플러그인 창이 뜨면 광고선택을 하단 한개를 클릭하신후 코드 넣는 창에 아까 복사하신 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하단광고로 설정

 

변경사항을 적용하시고 조금 있다 페이지를 보시면 하단부에 다음과 같이 일치하는 콘텐츠형 광고와 내블로그 글들이 섞여서 나오기 시작합니다.

 

블로그 하단부 여러개의 광고송출 모습

 

 

초록색 별표시가 광고들이고 나머지는 제 블로그의 기타 포스팅글들 입니다.

만족스러운 광고방식이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