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편집툴 페인트넷은 유료인가 무료인가

이미지 편집툴 페인트넷은 유료인가 무료인가

정답은 Paint.net은 원칙적으로 무료입니다.

개발자는 원칙적으로는 무료이며 툴이 마음에 들고 자신을 돕고자 한다면 페이팔을 통한 기부를 할 수도 있고,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등록된 페인트 넷을 8800원에 대한 구매를 통하여 기부할 수도 있다고 홈페이지에서 밝히고 있습니다. 즉, 원칙적으로 기부 웨어인 무료 툴이므로 유료 소프트웨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개발사의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www.getpaint.net/

Paint.net은 위의 개발사 홈페이지나 MS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한국어를 지원하며 최신 버전은 4.2.13으로 2020년 8월 4일 업데이트 버전입니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링크를 누르면 다음 페이지에서 MS 스토어 버전은 유료버전이며, dotpdn에서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클릭하여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약 9.7MB 정도의 용량으로 압축되어 있으며 압축을 풀면 한 개의 Paint.net 설치 파일이 나오며, 이 파일을 클릭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기부 웨어이니 만큼 사용상의 제한은 없으며 설치 후 임의의 이미지를 로딩한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외국에서 만든 훌륭한 무료 그래픽 프로그램에 메뉴도 한글화가 되어 있으니 일반인들이 사용하기에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두가지 그래픽 편집 툴인 포토스케이프와 페인트 넷은 둘 다 원칙적으로는 무료이지만 포토스케이프는 부분 유료(모든 기능을 사용하려면 유료)이고 페인트 넷은 기부 웨어(원칙적으로는 모두 무료)라는 차이가 있습니다.

둘 다 써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둘 다 사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