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aint.net 플러그인 추천 4 - Paint.NET Effects Plugin

Paint.net 플러그인 추천 4 - Paint.NET Effects Plugin

4번째로 추천하는 플러그인은 러시아 사람이 만든 PaintNet Effect plugin입니다. Paint.net 3.5.2 버전 이상에서만 정상적으로 작동하며, 설치 파일은 아래의 주소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users.telenet.be/krisvandermotten/Downloads/PaintDotNetEffects.html

 

이 파일의 특이한 점은 설치파일 형태로 플러그인을 배포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파일을 복사해서 특정 경로에 붙여 넣기 하는 등의 작업이 필요 없습니다. 또한, 플러그인의 기능 중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기능은 설치 시 체크표시를 해제하여 원하는 기능만 설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파일명은 Vandermotten.PaintDotNetEffects.zip이며 압축을 풀면 인스톨 파일이 나오는 데, 이 파일을 클릭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이 플러그인의 효과들은 상단 메뉴의 재조정과 효과에 나우에 설치되게 됩니다.

아래에서는 간략하게 효과들의 특징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 Drop Shadow

효과 메뉴의 Object 메뉴에 생기며 원하는 색상 및 투명도 등으로 그림자 효과를 만들때 유용합니다. 텍스트나 오브젝트의 그림자 효과를 디자인할 경우에 원하는 효과를 만들기에 적당합니다.

 

- Duotones

재조정 메뉴의 하위 메뉴로 존재하며 이미지 전체에 단 두가지의 색상 종류(듀오톤)로 제한을 걸어 원본과는 다른 느낌을 줄 때 유용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샘플 이미지에 듀오톤 플러그인의 두 가지 기준 색상을 변경해 본 결과물입니다.

 

 

- Grayscale on color paper

컬러 이미지를 흑백 이미지화하거나 또는 흑백이미지이지만 특정 색상 계열의 흑백 이미지로 꾸미고자 할 경우에 유용합니다. 주로 블랙톤의 조절을 통해 흑백의 농도를 조절합니다.

 

- Monochromes

바로 위의 그레이 스케일 페이퍼 효과와 비슷한 경우이지만 이 경우에는 블랙톤의 컬러가 아닌 화이트톤의 단일 컬러 효과를 내는 데 좋습니다.

 

 

- Blurs

'효과 > 흐리게'의 하위에 Average Blur와 Smart Blur라는 항목으로 들어가 있는 기능입니다. 모든 그래픽 프로그램에 빠짐없이 등장하는 효과인 흐림 효과를 내는 기능으로, Average Blur은 일반적인 흐림 효과를 내며 Smart Blur는 흐림의 반경과 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강도와 반경을 크게 하면 마치 유화와 비슷한 느낌으로 변질됩니다.

 

- Color Accent

재조정 메뉴의 하위 메뉴로 존재하며, 선택한 색상만을 그대로 두고 이미지의 나머지 부분 모두를 흑백처리하는 기능입니다. 흑백 화면에서 특정 색상만을 강조하고자 할 경우에 유용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원본 이미지를 Red에 허용 기본값 10으로 변환한 이미지입니다. 만약 벼슬 부분만 강조하고 싶다면 1차 변환된 이미지에서 벼슬 부분만 선택한 다음 선택 영역 반전을 하고 Color Accent 허용 값을 0을 주면 벼슬 이외의 부분은 모두 흑백으로 바뀌게 됩니다.

사각형 툴을 이용하여 선택영역을 세밀하게 선택하여야 할 경우에는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사각형을 그려 나가면 모두 이어져서 선택되게 됩니다.

 

- Fade Edge

 효과 > 사진 메뉴의 아래 포함되는 기능입니다. 이미지의 가장자리를 투명하게 만들어 주며 두께나 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Gradient

효과 > 렌더링 메뉴속에 포함되어 있으며, BoltBait 플러그인 그라디언트와 나란히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4색 그라디언트가 기본 옵션입니다.

 

- Gridlines

효과 > 렌더링 메뉴속에 있으며 상하, 좌우 눈금선을 지원합니다.

 

- Object Align

효과 > Object Align 메뉴 속에 있으며 오브젝트의 수평, 수직, 중앙, 상하좌우 정렬을 지원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