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aint.net 플러그인 추천 6 - Tanel's Alpha Blur Plugins

Paint.net 플러그인 추천 6 - Tanel's Alpha Blur Plugins

Alpha Blur 플러그인이 들어 있는 전체 플러그인 팩의 이름은 Tanel's Photo and Color Plugins Pack입니다.

전체 플러그인 팩의 다운로드는 아래의 주소에서 가능합니다. 제작자의 포럼 주소이므로 다운로드 및 기타 플러그인의 사용에 관한 토론의 내용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 Tanel's Photo and Color Plugins Pack

 

제가 집중하고자 하는 플러그인은 해당 플러그인 팩에 들어 있는 알파 블러 효과입니다. 몇번의 클릭만으로 훌륭한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플러그인을 다운로드하여 압축을 해제하고 모든 파일들을 파일 탐색기에서 Program Files > Paint.net > Effects 폴더에 넣으면 되지만, 이런 작업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이 계실지 몰라 알파 블러 파일만 따로 올립니다. 이 효과만 사용하실 분은 이 파일만 effect 폴더에 넣으시고 Paint.net을 재시작하시면 됩니다.

 

AlphaBlur.zip
0.01MB

아래에서는 알파 블러 효과를 중심으로 설명을 이어가겠습니다.

 

- Paint.net을 실행한 다음 원본 이미지 파일을 불러 옵니다. 예제로 쓰인 파일은 일반적으로 웹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jpg 형식의 파일입니다.

 

 

- 제가 따내고 싶은 부분은 호랑이의 얼굴이므로 원형 선택 툴을 사용하여 호랑이의 얼굴 부분만 적당한 크기로 선택합니다. 이때 좀 더 세밀한 선택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왼쪽의 도구 바에서 위에서 두 번째에 있는 '선택 영역 이동'이라는 커서 모양을 클릭하면 원형 선택 부분의 각 꼭짓점 부분을 드래그하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다음으로 편집에서 선택 반전을 클릭해 선택된 얼굴 이외의 부분을 재선택하게 만듭니다. 

 

- 선택 영역이 반전 되었으면 왼쪽의 도구 모음에서 지우개 툴을 선택한 다음 브러시의 크기를 매우 크게 조절해 줍니다. 그다음 이미지를 문질러서 얼굴을 제외한 배경 부분을 투명하게 만듭니다. 

 

- 지우기 작업이 끝나면 상단 메뉴에서 '선택 취소'를 클릭합니다. 여기까지 작업을 하면 투명 바탕에 호랑이의 얼굴만 남아 있게 됩니다.

이제 상단 메뉴의 효과에서 흐리게의 하위 메뉴인 Alpha Blur를 클릭합니다.

 

- Alpha Blur 옵션창에서 두 개의 옵션 슬라이더를 움직여 원하는 결과물에 가장 가까운 상태를 만듭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우측의 레이어 옵션창에서 원하는 단색 배경색 또는 원하는 배경 이미지로 새로운 레이어를 만든 다음 드래그하여 호랑이 얼굴 레이어의 아래로 옮기면 작업이 종료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배경 레이어를 검은색 단색으로 한 최종 결과물입니다.

 

참조를 위하여 위의 알파 블러 플러그인 사용 과정을 녹화하여 아래에 올립니다.

효과가 강력한 것으로 보아 주관적인 견해이지만 알파 블러 플러그인 뿐만 아니라 플러그인팩에 들어있는 다른 모든 플러그인들도 모두 설치하는 것이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