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롬 확장 프로그램 보이게 설정하기

크롬 확장 프로그램 보이게 설정하기

크롬에서 방금 전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이 크롬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에서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유는 매우 간단한데 크롬 상단의 퍼즐 조각 모양의 확장 프로그램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항상 보이길 원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고정시켜 주어야 합니다.

 

 

이 원리는 윈도우즈에서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다음 작업 표시줄의 실행 중인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따라서 자주 사용하는 확장 프로그램은 핀 모양을 클릭하여 우측 상단에 보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미 이 기능을 알고 계신 분들은 별 의미 없는 글이겠지만 저같이 브라우저 기능 적응이 느린 분 들은 알고 나면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되어 별도로 포스팅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크롬 브라우저에 많은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신 분들에게는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플로그램을 고정하는 방법에 관한 간단한 영상입니다.

 

 

다음 업데이트가 있을때까지만이라도 대안은 없을 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익스플로러 11은 그래도 파랑배경에 검은 글씨를 사용하는 몰상식한 모습은 안보이네요. 익스플로러 11은 시작버튼을 누른뒤 보조 프로그램에 보면 있습니다. 결정은 사용하시는 분들의 몫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