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광레벨 업그레이드에도 우선순위가 있다

영광레벨 업그레이드에도 우선순위가 있다

총기시대에서 영광레벨을 업그레이드 할려면 어차피 해당건물의 업그레이드가 뒤따라야 하지만 중요한 영광레벨 업그레이드 순위가 있습니다.

 

첫번째 그룹은 성 본채와 연구소, 비행선 도크, 전쟁홀 그룹입니다.

두번째 그룹은 사격훈련소, 야포제작소, 마구간, 병영의 병력생산 그룹입니다.

세번째 그룹은 기타 영광레벨이 가능한 부수적 건물입니다.

 

위의 세가지 기준은 저의 개인적인 판단이니 의견이 다른 분이 계실 수도 있다는 점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그럼 첫번재 그룹의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성의 영광레벨

 

성본채는 병력의 생명력, 공격력, 방어력을 모두 올려줍니다. 

다만 그 수치가 23레벨 기준 각각 0.8%로 증가에 그치기에 다소 실망할 수도 있으나 이 게임의 전투 승패는 대부분이 병력의 생명력, 공격력, 방어력 수치에 따라 결정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중요성을 1순위로 두었습니다.

 

비행선도크의 영광레벨

 

다음은 비행선 도크인데 모든 병력의 방어력을 올려줍니다.

구지 1순위그룹내에서 순위를 나누자면 본채 다음그룹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성 본채의 우측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연구소의 영광레벨

 

그 다음은 연구소이며 성 본채의 왼쪽에 자리잡고 있으며 병력의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연구소같은 경우는 약간은 차별화된 건물로 건설업그레이드와 연구업그레이드가 공존하는 건물이므로 항상 연구 또는 건설이 진행되고 있어야 합니다.

성채 본채 다음으로 중요한 건물이라고 말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스피드 아이템을 쓸때는 가능하다면 연구소건물에 많이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전쟁홀의 영광레벨

 

마지막으로 정면에 있는 전쟁홀인데 모든 병력의 생명력을 올려줍니다.

전쟁홀을 업그레이드하면 전쟁 등의 집결인원 한도가 늘어나게 됩니다.

 

이상으로 영광레벨 업그레이드 우선순위 첫번째 그룹의 건물들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냥 글을 마무리하기에는 너무 빈약한 자료같아 두가지의 티끌같은 팁을 올려보겠습니다.

 

첫번째, 골드이벤트 마지막단계에서 하게되는 많이 죽이기의 경우 대부분은 건물을 정찰하고 그리고 인원이 존재하면 내가 이길 수 있다는 판단이 서면 공격하게 됩니다.

그런데 정찰해봤는데 병력이 없는 경우 주위에 숨어 있을 확율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농장이나 연맹요새 같은 곳인데 연맹요새는 공격과 킬이 가능하며 아예 요새를 해체해 버릴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사실상 길드가 없어지는거나 마찬가지죠 모든 건물이 해체되니까요.

 

건물말고 채굴하면서 숨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맵을 잘 보면 의외로 사살할 채굴지점이 많이 존재하더군요.

아래 그림과 같은 채굴지점을 공격하면 킬을 올릴 수 있습니다.

 

채굴공격

 

 

두번째, 붉은부대에 관한 것인데요, 고레벨 붉은부대를 치고 싶은데 목록에서 저레벨들만 있을 경우에는 직접 맵에서 찿아서 공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초보자들이 저지르기 쉬운 실수가 붉은부대의 활성 남은시간을 안보고 공격을 걸 경우 집결시간이 더 길경우 막상 시간이 되면 붉은부대는 리셋되고 없다는 겁니다.

 

붉은부대

 

 

예를 들자면 위의 남은시간이 1시간 14분이니 집결대기시간+집결후 도착시간의 합이 1시간 14분을 넘어가지 않아야 합니다.

무더위에 건강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