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아이폰 위젯 시계 쿠퍼티, 쿠퍼티노 오류 해결 방법

it-Fix 2021. 3. 31. 09:41

아이폰은 화면의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볍게 밀면 위젯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쓰는 기능을 사용자가 원하는 것만 골라서 등록해 두고 바로바로 쓸 수 있게 등록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애플의 아이폰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바로 세계 시계 등록 시 일어나는 문제입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 보다시피 아이폰 위젯에 아날라로그 세계 시계를 등록하면 쿠퍼티라는 도시가 기준 시간으로 등록됩니다.

 

 

이런 현상은 위젯으로 등록된 날씨에서도 간혹 일어 난다고 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오류나 버그라고 볼 수는 없지만 안일한 시스템이라고나 할 정도의 불편함입니다.

왜냐하면 사용자가 수정이 가능한 문제이지만 원칙적으로 현재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는 해당 휴대폰의 기준 시나 기준 지역의 날씨가 자동으로 적용되어야 맞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게 어려웠다면 최소한 시계를 위젯 등록할 경우 시간을 사용자가 재조정하는 방법에 관해 풍선 도움말 정도라도 적용시켰어야 했다고 봅니다. 

한국 사람인데 그냥 쿠퍼티노 시간이 떡 박혀서 아무런 설명도 안합니다.

쿠퍼티노는 아래의 구글 지도 이미지에 보듯 미국의 서부 해안 캘리포니아에 속해 있는 작은 도시입니다. 우리와는 아무런 관련도 없습니다.

 

 

서론이 길어졌습니다.

아이폰 위젯에서 시계를 등록할 경우 기준 지역이 쿠퍼티로 되어서 등록되게 됩니다. 이때 시계를 한번 누르면 반응하지 않습니다. 그냥 편집창이 뜰 때까지 길게 눌러 주면 우리가 기다리던 시계 편집 팝업창이 뜹니다.

팝업창의 메뉴 중 가장 위에 있는 위젯 편집을 다시 한번 눌러 줍니다.

 

 

위젯 편집에서 시간의 기준 지역이 쿠퍼티노로 되어 있습니다.

쿠퍼티노를 터치한 다음 검색창을 눌러 서울이라고 타이핑해 준다음 결과에 나온 서울을 눌러 적용시켜 줍니다.

 

이제 드디어 아이폰 위젯의 아날로그시계가 쿠퍼티가 아닌 서울로 정상적으로 나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에서 일어나는 일이라고 믿기 어려운 아이폰 위젯 시계 등록 시 쿠퍼티 시간 자동 등록 문제의 해결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