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아이폰 사진 격자 및 전면 좌우 방향 유지 설정하는 방법

it-Fix 2022. 1. 17. 16:28

아이폰 사진 촬영 시 가로 세로 직선이 교차하는 화면이 나오는 데, 이는 사진 격자라고 하며 실제 사진에서는 나타나지 않는 선 입니다. 이러한 사진 격자 기능이 존재하는 이유는 사진 촬영 시 가로와 세로의 수평과 수직을 정확하게 맞출 수 있도록 해 주는 기능을 하게 됩니다. 물론, 이미지 편집 툴을 이용해 후보정 작업으로 이러한 작업을 진행할 수도 있지만 깨끗한 원본에서 최대한 수평 및 수직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1. 사진 격자 설정

아이폰 설정 > 카메라 > 구성 영역에서 격자 옆 부분의 스위치를 켜면 이후부터는 사진 촬영시 항상 격자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격자를 설정하게 되면 사진 촬영 시 훨씬 더 안정감 있는 구도와 좌우 수평 및 수직 구도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격자 설정

 

2. 전면 사진 좌우 방향 유지

이 기능은 셀카 촬영시 문자 등이 뒤집어져 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메인 카메라인 후면 카메라에는 적용되지 않으며, 셀카용인 전면 카메라에만 적용되는 옵션입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 이 옵션을 적용하지 않고 전면 카메라를 사용하게 되면 왼쪽처럼 찍히게 되는 데, 이럴 경우 이 옵션을 켠 다음 전면 셀카를 촬영하게 되면 오른쪽처럼 찍히게 됩니다.

이 옵션 역시 아이폰 설정 > 카메라 > 구성 부분에서 스위치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