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의 클릭만으로 사진을 밝고 뽀샤시하게 보정
포토스케이프 X의 HDR 기능은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한 적이 있습니다. 한 번의 클릭만으로 간단히 밝고 선명하게 보정하는 툴이었습니다. 그런데 색상 메뉴에는 이 HDR 기능과 매직 컬러 기능을 조합해 두고 하위 옵션까지 모두 한눈에 파악하고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상당히 편리합니다.
사진의 색감을 더하고 좀 더 밝고 뽀샤시한 사진으로 바꾸고자 할 경우 색상 메뉴의 HDR+매직 컬러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해서 상단 메뉴의 색상을 클릭하고 중간의 HDR 및 매직 컬러를 모두 체크해 주고 적용하면 끝입니다. 물론, 좀 더 능숙해지면 그 하위 메뉴를 조절해서 좀 더 향상된 보정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위의 두 옵션을 기본값 그대로 체크만 할 경우 원본이 어떻게 보정되는지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경우에는 가능하면 여러 이미지들에 적용해 보는 것이 이해가 빠를 것 같아 여러개의 이미지에 보정 효과를 적용해 보겠습니다.
아래에 있는 5장의 이미지들은 왼쪽이 원본, 오른쪽이 위의 보정 효과 두개를 적용한 후의 이미지입니다.
원본과 보정후 이미지가 모두 블로그 업로드를 위해 크기를 대폭 줄인 결과 변화가 미미해 보일 수 있으나 실제 크기의 원본 이미지에서의 보정 효과는 이곳에서 보는 것보다 훨씬 더 드라마틱합니다.
첫 번째 이미지입니다.
두 번째 이미지입니다.
세 번째 이미지입니다.
네 번째 이미지인데 인물사진에 배경이 있는 경우에도 효과를 발휘합니다.
다섯 번째 이미지입니다.
이상으로 포토스케이프 X의 색상 메뉴에 있는 HDR+매직 컬러 옵션을 간편 적용할 경우 원본 이미지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살펴보았습니다. 빠르게 많은 양의 보정 작업을 진행해야 할 경우에 포토스케이프의 이 옵션을 사용하면 쉽게 작업이 가능할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