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의 엣지 브라우저에서 빙 검색 페이지가 중국어로 나오는 문제
마이크로소프트가 크롬 브라우저를 따라잡기 위해 많은 개선과 업데이트를 거쳤지만 유일하게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단 한 번도 일어난 적이 없는 오류를 몇 년째 여전히 보여주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엣지 브라우저를 처음 열 때 중국어로 도배되는 현상입니다.

아마도 이는 엣지 브라우저가 위치 기반으로 언어를 설정하려다 보니 나타나는 오류가 아닐까 추측합니다.
데스크톱에서는 불필요한 위치 기반을 일률적으로 적용하는 거 보면 참 답답하기도 합니다.
이유야 어쨋든 이 오류는 윈도우 11 최신 업데이트를 모두 마친 상태에서도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특히, 완전히 전원을 꺼둔 상태에서 다시 전원 버튼을 누르고 시작했을 경우 자주 보입니다.
더 두고 봐야 하겠지만 저는 이 오류를 아래와 같이 해결하였습니다.
1. 기본 언어 설정 확인
엣지 설정 > 언어 항목에서 한국어가 1순위로 잡혀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항목에 문제가 없다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2. 운영 체제 지역 공유
항상으로 설정해 엣지가 판단하는 지역 형식보다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판단하는 지역 형식을 항상 따르도록 설정을 변경하였습니다.

3. 빙 메인 페이지에서의 설정 변경
위의 중국어 간섭 현상은 주로 빙 검색엔진 메인 페이지로부터 주로 발생하므로 빙 설정에서 지역을 변경해 주었습니다.
엣지 설정 아이콘이 아닌 빙 메인 페이지에서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나타나는 팝업 창을 보면 한자로 중화인민공화국이라고 써진 부분이 보입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고 한국으로 변경해 줍니다.

경기도 화성시의 현재 온도를 크롬으로 검색해 보니 8도가 맞습니다. 따라서, 화성시가 우리나라의 화성시가 확실한 것 같습니다. 바로 위쪽에 경기도 화성시의 온도를 한글로 표시하고 있으면서 현재 지역이 중화인민공화국이라니 이게 뭔 개소린지 모르겠습니다. 이러니 아직도 크롬에게 밀리는 게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