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등록 하기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등록 하기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검색등록하기 위해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페이지로 가야합니다.

그런데 네이버 웹마도구 페이지에는 사이트 간단체크 기능이나 검색요청 등의 서비스도 하고 있으니 즐겨찿기 해두고 가끔 와서 블로그에 에러는 없는 지 한번씩 체크해봅시다.

 

사이트 간단체크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넣고 확인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목록이 뜹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아까 최초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페이지에 들어가간뒤 연동할 사이트주소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넣고 연동할 사이트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래 그림처럼 가운데의 HTML 태그를 선택한뒤 소스태그를 복사하는데 meta ~ 부터 / 까지 괄호는 빼고 복사해줍니다.

 

 

여기까지 하신다음 다시 티스토리로 넘어가야 합니다. 네이버 소유확인페이지는 닫으면 안됩니다. 

새창을 열어 티스토리로 넘어가야 합니다. 티스토리 > 블로그 관리 > 꾸미기 > 스킨편집 > html편집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 열린 우측의 HTML 소스 창에서 <head>태그 사이 아무곳에나 좀전에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페이지에서 복사하였던 코드를 붙여넣기 하십시요.

(<head> ~이곳 아무곳에나 복사하세요~ </head>) 그리고 저장 버튼을 누른뒤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페이지로 갑니다.

 

 

 

좀전의 소스코드를 복사하였던 네이버 웹마스터 소유권 확인 페이지로 오셨으면 밑의 자동가입방지 문자를 써넣은뒤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소유권 확인이 완료되었습니다 하면서 연동사이트 목록에 좀전 소유권확인한 블로그가 등록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수고하셨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라 이제 다음과정으로 네이버에 사이트맵과 rss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먼저 사이트맵을 만들어야 합니다. 사이트맵을 만드는 방법은 사이트맵만들기 http://itfix.tistory.com/9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사이트맵이 만들어진 다음부터 설명을 이어나가겠겠습니다.

블로그의 소유권확인이 끝나면 연동목록에 주소가 생기는데 주소를 클릭합니다.

 

 

생성해 두었던 사이트맵파일을 글쓰기한뒨 파일첨부하여 티스토리 비공개 페이지에 올려두는 것은 구글에 등록하기를 공부하면서 배워두었습니다.

 

참조 : http://itfix.tistory.com/15

 

사이트맵파일의 링크주소를 복사해와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연동목록중 자신의 블로그주소 클릭하는 페이지에서 요청 > 사이트맵 제출을 클릭한뒤 제출주소창에 붙여넣기하는데 이때 붙여넣기한주소에서 앞부분 중복되는 부분은 삭제하여 잘 맞춘뒤 확인 버튼을 클릭해 제출을 마무리 해줍니다.

 

 

 

사이트맵의 제출이 끝나면 사이트맵 제출 버튼 바로위의 rss 제출 버튼튼을 누른뒤 제출해야 합니다. rss의 제출은 자신의 블로그 주소 뒤에 rss라고 적어준뒤 확인을 눌러주면 그걸로 끝입니다.

 

 

 

네이버에 소유권확인 및 사이트맵, rss등록을 통한 검색요청까지 모두 마치셨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사이트맵 만들기     http://itfix.tistory.com/9 

- 구글에 검색등록     http://itfix.tistory.com/15 

-  네이버 검색등록     http://itfix.tistory.com/18

-  Bing에 검색등록     http://itfix.tistory.com/7

-  Zum에 검색등록     http://itfix.tistory.com/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