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단 마카로니 셀러드

간단 마카로니 셀러드

 

 

-준비물:마카로니 약간, 감자1개, 마요네즈, 마늘햄(작은 사각형 1천원짜리)

-추가 준비물(옵션사항):건포도, 삶은계란, 사과, 오이, 당근, 땅콩, 통조림 옥수수

 

마카로니와 감자

 

 

준비물만으로 만드시면 아주 간단하면서 그냥 간식용으로 담백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준비물이라고 써있는 옵션사항의 준비물을 모두 또는 일부 추가 투하하시면 조금더 화려한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 준비한 마카로니 약간과 감자를 끓는 물에 삶습니다. 물론 각각 다른 냄비에 삶는 것이며 둘다 약간의 소금을 투하 합니다.

단맛을 좋아하시는 분은 감자를 삶을때에 약간의 설탕을 투하하시고 단맛이 싫으신분은 설탕은 패스합니다.

감자를 껍질째로 삶은뒤에 벗겨내셔도 되는데 저같은 경우는 귀차니즘때문에 껍질을 벗기고 삶았습니다.

 

감자삶기

 

2인분으로 감자 세개정도 생각했는데 양이 약간 늘어나는것 같더군요. 혼자 드실 분은 한개정도면 적당한것 같습니다.

마카로니는 끓는 물에 적당량의 마카로니를 넣는데 말린  마카로니는 다 삶아지면 다소 몸집이 커지므로 이것도 약간 적은듯한 양을 넣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설명서에는 11분에서 13분사이로 끓이고 11분은 단단한 식감, 12분은 표준식감, 13분은 부드러운 식감이라고 하니 자신의 기호에 따라 삶아내시면 되겠습니다.

마카로니가 다 삶아지면 채에 담아서 찬물로 헹궈주신뒤에 물기를 빼내고, 감자 역시 다 삶아지면 물기만 빼놓습니다.

 

준비했던 사각형 마늘햄은 사각으로 작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저렴한 사각햄

 

 

이제 마지막 단계로 햄, 마요네즈, 감자(기호에 따라 깍뚝썰어도 되고 으깨도 됩니다), 마카로니를 섞어 버무려 줍니다.

이때 옵션사항인 추가재료가 준비되신 분들은 추가재료를 투하하시면 더욱더 풍부한 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소금과 후추, 설탕이나 꿀 등으로 자신의 식감에 맞게 간을 합니다.

감자를 깍뚝써신 분은 잘 버무리시면 되고, 감자를 으깨신분은 주먹밥식으로 덩어리 덩어리 만드셔도 되겠습니다.

 

이상 간편 마카로니 셀러드 레시피였습니다.

'음식 > 간단 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추, 숙주나물 돼지고기 볶음  (4) 2019.07.1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