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에서 게임플레이 녹화하기

아이폰에서 게임플레이 녹화하기

시험기종은 제가 쓰고 있는 아이폰 6s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방법을 몰라 앱스토어에서 두세가지 게임녹화 앱을 검색했습니다.

그런데 어떤분이 사용후기에서 이 앱은 아이폰 자체 녹화기능보다 기능과 성능이 뒤떨어지는것 같다고 후기를 남긴것을 보고 알았는데 아주 편리하게 게임등의 아이폰상에서 벌어지는것을 아이폰 자체기능만으로 녹화할 수 있더군요.

 

핵심은 폰화면을 위쪽으로 살짝 밀어올리면 나타나는 제어센터에 녹화기능을 추가 제어항목으로 추가시키는 것입니다.

아이폰 화면에서 살짝 위로 밀어올리면 아래와 같은 반투명 제어센터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부분에 게임 등을 녹화할수 있는 버튼을 만들어야 겠습니다.

 

 

 

아이폰의 톱니바퀴 모양의 환경설정 아이콘을 터치하면 항목중에 제어센터가 있는데 제어센터를 터치합니다.

 

 

아이폰_제어센터2

 

 

제어센터에 들어가면 기존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항목이 나오고 구분선 아래쪽으로는 제어센터에 더 추가하여 손쉽게 사용하는것이 가능한 어플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우리가 추가해야 할것은 화면 기록이므로 화면 기록 아이콘을 찿으셨으면 그 바로 옆의 초록색 플러스 표시를 눌러 줍니다.

 

아이폰_화면기록

 

 

아래의 화면은 손쉽게 사용가능한 아이콘들의 모음인 제어센터에 화면기록앱을 추가시킨 설정 화면입니다.

 

아이폰_제어센터_화면기록

 

 

이제 게임중에도 아이폰 화면을 아래에서 위쪽으로 살짝 밀어 올리시면 나타나는 제어센터 화면에서 아래와 같은 화면기록 앱을 찿으실 수 있습니다.

 

제어센터_화면녹화

 

 

직접 게임중에 녹화하여 보았는데 화면이나 사운드는 아주 좋은 품질이었습니다.

녹화는 1부터 5까지 카운트를 센뒤 시작되는 녹화방식이었으며, 기본 녹화 저장의 동영상 포맷은 mp4였습니다.

나중에 동영상을 가공하여 유튜브나 블로그에 올려야 한다면 추가적으로 앞뒤를 잘라내는 동영상 편집정도만 따로 해주면 무난할 것 같았습니다.

 

약간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제어센터 화면을 끌어내는 방식이 좀더 민감하고 원활하게 작동되었으면 하는 점이 있었습니다.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슬라이딩하는 제어센터의 특성상 게임화면의 게임반응과 제어센터 로딩반응이 서로 충돌되어서 간혹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발생하였습니다.

이 부분만 수정된다면 흠잡을데가 없는 기능이라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