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버전 그랑 사가를 플레이 해 보았습니다.

PC버전 그랑 사가를 플레이 해 보았습니다.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를 설치하고 그랑 사가를 다운로드하려고 했더니 이 기기와 호환되지 않는다는 오류가 떴습니다. PC버전이 있는 모양이네 하고 홈페이지로 이동해 보니 역시나 안드로이드, ios, 윈도즈용 3가지 설치 버전이 존재했습니다. 앱 플레이어를 설치하지 않고 그냥 다운로드해서 플레이하면 되는 게임이었더군요.

 

 

 

설치 용량은 약 5기가 정도를 필요로 합니다. 권장 사양이 메모리 16기가로 조금은 사양이 좋은 PC가 유리할 듯한 게임입니다. PC 버전이라고는 하지만 거의 앱 플레이어로 플레이어하는 느낌을 받습니다. 하지만 그래픽 퀄리티는 앱 플레이어보다 훨씬 더 뛰어납니다.

 

게임은 조금 독특한 시스템입니다. 필드형과 턴제형을 섞어 놓은 듯한 게임 진행 방식입니다. 아기자기하게 여러가지 옵션들이 많아서 단순한 걸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어려운 게임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는 3개의 캐릭터가 한 팀으로 움직이는 데 항상 몰려다니는 건 아닌 거 같기도 하고 어떤 때는 같이 몰려나오고 조금은 정신없네요.

 

 

 

자동사냥으로 경험치도 올라가고 퀘스트로 경험치도 올라가는 데 던전도 존재하는 거 같기도 하고 초보라 잘은 모르겠지만 레벨이 좀 올라가고 게임 특성 파악이 완료되면 꽤나 즐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칭찬해 주고 싶은건 그냥 게임 플레이 영상이 선명하다는 거 빼고는 딱히 모르겠습니다. 퀘스트는 난삽하게 너무 많고, 텍스트 설명화면 끼어드는 빈도수가 너무 많고, 팀 동료와의 전투 구성이 어떻게 되고 아이템을 어떻게 장착하고 어떻게 강화하는 지가 너무 난잡해서 은근히 생각지도 못한 이상한 부분에서 짜증이 밀려왔습니다.

이런 깔끔한 화질로 구성을 이상하게 해놔서 안타까운 마음도 들었는데, 정통 필드형 rpg로 가고 대화 화면을 많이 줄이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화형 스토리 전개를 얼마나 좋아하느냐에 따라 호불호가 많이 차이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디아블로나 와우 같은 단순 필드형 정통 rpg를 선호하는 관계로 오래 붙들고 있기가 힘들었습니다. 결국 안타깝지만 4시간 플레이후 접었습니다.

 

어쨋든, 아래의 영상은 그냥 캐릭터 만들고 처음 사냥하는 영상입니다. 쪼렙도 만렙 분위기 삘이 납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