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그오브레전드 '그래픽 장치를 초기화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리그오브레전드 '그래픽 장치를 초기화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에서 가장 흔한 그래픽 오류중의 하나인 '그래픽 장치를 초기화할 수 없습니다' 오류의 해결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오류는 그래픽 드라이버 또는 다이렉트X의 오류로 발생하게 됩니다.

가장 먼저 시도해 보아야 할 일은 자신의 그래픽카드 제조사에서 최신 버전의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파일이 업데이트 되었는지 확인하고 업데이트해 주는 일입니다. 아래의 설명은 위의 과정을 모두 완료한 이후에도 오류가 지속되고 있다는 전제하에 진행하는 것입니다.

 

아래의 주소로 이동한 후 DirectX SDK를 다운로드합니다.

 

다이렉트 X SDK 다운로드

 

다이렉트X SDK 버전은 여러 가지가 존재하며, 최신 버전인 DXSDK_JUN10이 있지만 설치 도중 오류가 발생하여 포스팅에서는 제외하였습니다.

제가 다운로드한 파일 이름은 dxsdk_march2008입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처럼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한 다음 약관에 동의해 주면 자동압축 풀림 과정이 진행됩니다.

 

다음으로 압축을 해제할지 물어보는 창이 뜨면 설정된 그대로인 상태에서 Unzip 버튼을 눌러 압축을 해제합니다. 3162개의 파일을 압축 해제했다는 메시지 창의 확인 버튼을 눌러 주면 SDK 설치 창이 팝업 됩니다.

 

만일 이과정에서 SDK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넷 프레임워크와 같은 앱이 필요하다는 팝업창이 뜬다면 모두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창에서 다시 한번 약관에 동의해주고 과정을 계속해 나갑니다. Custom Setup 옵션 창에서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고 Next 버튼을 눌러 설치 과정을 계속 진행합니다.

 

DirectX SDK 최신 버전인 DXSDK_JUN10 버전에서 설치 도중 오류가 발생하던 것과는 다르게 dxsdk_march2008 버전에서는 설치 과정이 무사히 종료되었습니다. 설치가 완료된 다음에는 PC를 재시작한 다음 리그오브레전드의 그래픽 오류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