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컴 오피스 한글 워드 문서 편집 중 비정상 종료시 파일 찾기

한컴 오피스 한글 워드 문서 편집 중 비정상 종료시 파일 찾기

한글 워드에서 문서 편집 도중 정전, PC 오류 등으로 한글 워드가 비정상 종료되었을 경우에 임시 저장된 파일을 찾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한글은 옵션에서 사용자가 기본 설정을 변경하지 않았다면 자동 저장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한글 워드의 도구 > 환경 설정 > 파일 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일, 굉장히 중요한 문서를 작업 중에 있다면 백업 파일 만듦에 체크하여 경로를 지정해 준다든가 복구용 임시 파일 자동 저장 기능의 시간 간격을 최대한 짧게 만들어 거의 실시간 자동 저장되도록 만들어 두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한글 문서 편집 도중 비정상 종료된 경우에 한글은 ASV라는 확장자로 저장해 둡니다. 따라서 파일 탐색기에서 검색창에 *. ASV라는 형식으로 검색을 하거나 직접 C:\Users\bluen\AppData\Local\Temp\Hwp110 경로로 들어가 찾아 보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검색을 통해 발견된 ASV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들이 출력됩니다.

첫 번째 메시지는 비정상 종료가 있었다는 사실과 불러옴을 누르지 않고 취소 버튼을 누른다면 임시 저장되어 있던 ASV 파일이 삭제된다는 메시지입니다. 

이때, 취소를 누른 다면 다시는 복구가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두번째로 불러옴 버튼을 누르고 나면 다시 한번 메시지가 출력되는 데, 불러온 다음 저장하지 않고 문서를 닫는 다면 임시적으로 자동 저장되어 있던 파일 문서는 삭제된다는 메시지입니다.

비정상적 종료로 인해 임시 파일을 불러왔을 경우에는 반드시 수동으로 한번 저장 버튼을 눌러 주고 넘어가야 합니다.

 

 

이상으로 간략하게나마 한컴 오피스 한글 문서 편집 도중 비정상 종료로 인해 임시 저장 파일을 찾아야 할 경우 이 파일을 찾는 방법 및 주의사항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