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기시대 나이트 공성전(night siege) 공략

총기시대 나이트 공성전(night siege) 공략

이번 포스팅에서는 총기시대 업데이트 2.5에서 호기심과 함께 업데이트 되었던 이벤트 컨텐츠인 나이트공성전(Night Siege)에 관하여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나이트공성전이 진행되는 동안 최초에 입장한후 포인트를 정해서 병력을 넣어두면 우측상단의 x표시를 누르고 닫고 나와 필드에서 있는 병력으로 자원채집이나 붉은군대 헌팅등 개인활동을 하셔도 무방하며, 공성전이 끝날때까지는 별개의 병력으로 서로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나이트공성전은 호기심의 재료를 얻는 이벤트 컨텐츠로서 서로 두개의 컨텐츠는 한쌍과 같습니다.

나이트공성전의 활성화 권한은 연맹의 R4와 R5에게만 있으며, 오픈후에는 3번의 도전 기회가 있습니다. 총 30번의 몬스터 웨이브를 막아내야 하며 뚫릴때마다 중앙 언더월드게이트(UnderWorld Gate)의 파워가 줄게 되다가 0%가 되면 패배로 즉시 종료됩니다.

30번의 웨이브후에 최종 마지막으로 31번째에는 출현했던 모든 몬스터가 난입하는 최종웨이브가 오게 되며 이를 막아내면 승리하게 됩니다. 

 

방어타워는 총 5곳에 위치해 있으며 각각 다른 특성의 몬스터들이 난입하게 됩니다. 공성전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형식적인 종류는 울프맨, 뱀파이어, 괴물, 저주받은 상자의 4종류입니다.

각각의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번 타워에 난입하는 몬스터들은 느린 이동속도와 강한 전투력을, 2번과3번 타워에 난입하는 몬스터들은 중간정도의 이동속도와 전투력을 가지며, 4번과 5번에 난입하는 몬스터들은 빠른 이동속도와 약한 전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몬스터들의 난입하는 양에도 차이가 있는데 1번은 2마리, 2번은 4마리, 3번은 4-5마리, 4번은 6-7마리, 5번은 6-8마리의 난입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동속도, 전투력, 마리수를 토대로 한 최적의 공격조합은 1번타워에 제일 강한 2명, 2번타워에 강한편인 연맹원 4명, 3번타워에 강한편인 연맹원 5명, 4번타워에 중간정도 이하의 연맹원 7명, 5번타워에 중간정도 이하의 연맹원 8명 이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하는 최저조건입니다. 연맹원이 남는다면 각각의 타워에 여유있게 플러스 배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연맹원이 최저조건에 미달한다면 움직이며 방어가 가능한 구간은 1번과 4번 사이, 1번과 5번사이 두군데 밖에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개개 연맹원의 전투력이 아니라 참가자 수이므로 가능한 한 농장계정이나 부계정등을 총 동원해서 여유있는 인원배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벤트 중간 중간에 보너스생물이 나타나는데 보상은 모두 받게 되므로 어느정도 전투력만 된다면 제일 가까운 사람이 죽이면 됩니다.

 

포인트 보상은 난이도 쉬움기준으로 연맹포인트 1,090,000점을 달성하면 호기심 안내서 17권과 작은 호기심 재료상자 40개를 받게 되며, 난이도를 한단계 올려서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현재단계에서 승리해야 다음단계 진행이 가능합니다.

 

결론적으로 나이트공성전은 어찌보면 상당히 단순하고 긴시간을 요하는 컨텐츠입니다. 쉬움기준으로 31웨이브까지 완료하는데 거의 두시간 안팎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러한 것이 3번이므로 상당한 매너리즘에 빠지게 될 우려가 엿보이는 컨텐츠라 할 수 있으나 이제 시작한 컨텐츠이니 추후에 개발사에서 어떤식으로든 보완하는 업데이트를 거칠것으로 보여지기도 합니다.

 

 

총기시대 업데이트 호기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