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사진 저장 파일 포맷을 HEIC가 아닌 JPG로 설정하는 방법

아이폰 사진 저장 파일 포맷을 HEIC가 아닌 JPG로 설정하는 방법

heic은 애플에서 개발한 고효율 이미지 압축 포맷 형식으로 사실 윈도우에서의 호환성은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최근 업데이트된 윈도우 그림판에서 겨우 지원을 시작한 정도입니다. 그림판에서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눌러 HEIC 포맷 형식으로 저장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럼 아이폰에서 사진을 내부 저장소에서 저장할 때 HEIC 형식이 아닌 호환성이 좋은 JPG로 저장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설정 > 카메라로 들어갑니다.

 

아이폰 카메라

 

다음 화면에서 포맷을 선택하고 들어가면 카메라 옵션으로 고효율성 및 높은 호환성 둘 중 하나를 선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고효율성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HEIF/HEVC 애플 고효율 압축 포맷으로 저장되고, 높은 호환성을 선택하면 대중들이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포맷인 JPG, JPEG, H264(동영상) 포맷으로 저장되게 됩니다.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보통 높은 호환성에 체크해 두는 것이 편합니다.

 

아이폰 사진 높은 호환성 유지 옵션

 

만일, 이미 너무 많은 파일들이 HEIC 포맷으로 저장되어 있어 PC로 옮기더라도 변환할 작업이 신경쓰이는 분들의 경우에는 HEIC 파일들을 JPG 또는 PNG로 일괄 변환이 가능한 무료 프로그램도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imazing.com/ko/heic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