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의 나이트 쉬프트 기능을 하루종일 켜두는 방법

아이폰의 나이트 쉬프트 기능을 하루종일 켜두는 방법

Night Shift 기능은 디스플레이 색상을 색상 스펙트럼의 따뜻한 계열 색상으로 자동으로 조정하여 눈의 부담을 덜어 주고, 블루 라이트를 차단하여 눈을 보호해 주는 작용을 하는 기능입니다.

나이트 쉬프트를 기본값인 일몰부터 일출까지로 설정할 경우에 기기의 시계와 위치 정보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위치한 지역의 일몰 시간을 인식한 다음 해가 지면 자동으로 디스플레이 색상을 따뜻한 색으로 변경하고 아침이 되면 디스플레이 색상 설정을 원래대로 돌려놓습니다.

나이트 쉬프트의 설정은 아이폰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 Night Shift로 이동하여, 나이트 쉬프트가 자동으로 켜지는 시간을 예약하고 색 온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은 이 위치 말고도 아래에서 쓸어 올리는 제어 센터에서도 간편하게 설정해 둔 옵션대로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제어 센터를 연 다음 밝기를 조절하는 아이콘을 오래 누르고 있으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나이트 쉬프트를 즉시 켜거나 끌 수 있게 됩니다.

 

 

만일, 기본값인 일몰후부터 일출 시까지가 아닌 하루 종일 나이트 쉬프트 기능을 켜 두고 싶은 경우에는 이에 관한 아이폰 설정 옵션이 없으므로 편법으로 사용자 시간 설정을 터치한 다음 아래의 이미지와 유사하게 설정해 두면 거의 하루 종일 켜 두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내일까지 수동으로 활성화 옵션을 키게 되면 당일 하루에 한해서만 나이트시프트 기능이 적용되고 다음날이 되면 자동으로 꺼지게 되는 데, 수동 시간지정과 병행할 경우 당일 적용후 익일 꺼진 다음 지정된 시간에 자동으로 다시 시작하도록 만들수도 있습니다.

 

덜 따뜻한 색과 더 따뜻한 색의 슬라이드 버튼을 좌우로 움직여 가장 내 눈에 편안한 색감을 선택하고 함께 조합되는 다크 모드의 강도 역시 자신에게 적합한 강도를 설정해 주면 가장 최적의 조합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애플에서는 다크 모드에서 나이트 쉬프트 기능이 좀 더 효과를 발휘한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