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11에서 heic 파일을 열 수 없는 경우의 무료 코덱 설치 방법

윈도우 11에서 heic 파일을 열 수 없는 경우의 무료 코덱 설치 방법

heic 확장자를 가진 파일들은 고효율의 압축률로 파일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파일 포맷으로 애플 아이폰에서 표준으로 사용하고 있는 파일 포맷입니다. 따라서, 윈도우 PC에서는 해당 파일들에 대한 코덱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열어 볼 수 없거나 오류가 발생합니다. heic 이미지의 경우에는 사진 앱에서 코덱 구입 링크 창을 보여주고, hevc 동영상의 경우에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할 경우 0xc00d5212 오류를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heic 형식의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 후 열기를 선택해 주면 윈도우 사진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그런데, 사진 프로그램에서 해당 파일을 로드하지 못하면서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출력합니다.

"이 파일을 표시하려면 hevc 비디오 확장명이 필요합니다."

 

 

 

지금 다운로드 설치 링크를 클릭하면 MS 스토어로 연결됩니다.

다운 받아서 설치해야 할 HEVC Viceo Extensions는 무료가 아닌 1,200원하는 유료 비디오 코덱입니다.

유료이기 때문에 별이 한개인 걸까?라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반응형

 

여기서 그냥 결제하고 설치하셔도 됩니다. MS 스토어에 구매 기록이 남게 되므로 PC가 바뀐다 하더라도 MS 계정에 로그인되어 있다면 무료로 다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그냥 여기서 유료 구입해서 설치하면 되지만, 무료로 설치하고 싶은 분들은 윈도우 설치 파일에서 추출한 아래의 파일로 직접 코덱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다만 이렇게 할 경우 PC가 바뀔 때마다 재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가 32비트인 경우에는 x86 버전을, 64비트인 경우에는 x64 버전을 다운로드한 다음 압축을 해제하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 x86 hevc codec

32비트 윈도우용 hevc 코덱.zip
1.32MB

 

 

- x64 hevc codec

64비트 윈도우용 hevc 코덱.zip
2.68MB

 

 

 

설치가 끝나면 PC를 재시작해 줍니다.

이제 heic 파일을 사진 앱이나 그림판 앱에서 열어 보는 것은 물론 아래의 이미지처럼 파일 탐색기에서도 아이콘이 아닌 미리 보기로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