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림판 3D의 스티커를 이용한 워터마크 제작

그림판 3D의 스티커를 이용한 워터마크 제작

윈도우 기본앱 중 하나인 그림판 3D의 스티커 기능을 이용하면 티스토리 이미지 등에 들어갈 워터마크를 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특정 이미지에 삽입할 워터마크 문구를 나타내는 텍스트를 만든 다음 적당한 불투명도를 주고 스티커로 사용해 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먼저 이미지들에 넣을 워터마크용 텍스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연습을 위해 제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그림판 3D를 연 다음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워터마크로 사용할 텍스트로 문구를 입력한 다음 배경 채우기를 체크해 배경색 지정, 텍스트 색상 지정 등의 작업을 한 다음 적당한 텍스트 문구를 만듭니다.

 

자르기를 선택해 적당한 크기로 잘라 줍니다. 자유 변형 툴이 나타나면 텍스트 주위까지 드래그하여 전체적인 크기를 조절해 준 다음 완료 버튼을 눌러 준 다음 이미지로 저장합니다. 

 

 

파일 포맷은 이미지 선명도 등이 JPG보다 조금 더 나은 PNG로 만들었습니다.

이제 스티커를 삽입할 대상 이미지를 불러 옵니다. 메뉴 > 파일 찾아보기를 클릭해 불러올 수 있습니다.

 

 

대상 이미지가 열리면 상단 메뉴에서 스티커를 선택합니다.

우측에서 폴더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고 스티커 추가를 눌러 좀전에 만들어 둔 스티커용 파일을 불러옵니다.

 

 

 

스티커용 이미지를 불러와 불투명도를 지정해 주고 드래그해 위치를 잡아줍니다.

 

 

이제 우측의 폴더 모양에 들어 있는 사용자 스티커를 클릭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이미지로 들어가게 되는 데 투명도, 위치, 크기 등만 조절해 주면 됩니다.

 

 

위에서와 같이 스티커 기능을 이용하면 어떤 이미지를 불러와 삽입하더라도 불투명도를 낮추는 식으로 조절해 삽입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의 적용에 있어 일반적으로 스티커 우측의 버튼을 이용하고 이는 일회성이지만, 좌측의 우표 기능 버튼을 이용하면 크기를 조절해 가면서 무수히 찍어서 삽입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