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게임 오크의 능력치 분석

모바일 게임 오크의 능력치 분석

예전 워크래프트를 할 때 아처와 같은 민첩을 주스텟으로 하는 케릭터인 경우 민첩을 올리면 방어와 공격력이 같이 향상되었던 기억이 납니다.

오크에도 힘, 민첩, 지능, 정신력, 인내력 같은 속성치들이 존재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오크의 속성치에 대해 어떤 역할들을 하는지 등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1. 기초 케릭터 속성

 

캐릭터 기본 속성창

케릭터의 기본 속성창을 열면 위의 그림과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주케릭이 데몬헌터이므로 데몬헌터를 기준으로 설명하여 드리겠습니다.

먼저 생명은 케릭터의 피통으로 아래에 있는 인내력을 올리거나 아티팩트의 hp증가 포인트를 투자하거나 하는 등의 방법으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에너지는 스킬사용에 사용되는 마나와 같은 개념인데 크게 신경쓰실일은 없습니다.

용혼은 경험치의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스텟들에 대해 설명하여 드리겠습니다.

 

힘은 1포인트를 올릴 때마다 아래쪽에 있는 갑옷이 1씩 향상되는데 갑옷은 물리데미지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마법데미지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저의 경우 33%의 물리데미지 감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민첩의 경우 다른 특성치들과는 다르게 보라색으로 되어 있는데 보라색은 데몬헌터등 자신의 직업계열의 공격력을 담당하는 주스텟임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라색 특성치에 집중적으로 투자하셔야 높은 딜량을 뽑아내게 됩니다.

민첩의 경우는 1포인트를 올릴 때마다 1.5포인트의 물리공격력 향상과 1포인트의 갑옷향상을 가져오게 됩니다.

이와같이 주스텟을 올릴경우 공격력 뿐만 아니라 방어력 향상까지 가져오므로 최우선적으로 스텟치를 높이기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인내의 경우는 1포인트마다 30포인트의 hp증가효과를 가져오게 되므로 아마도 주스텟치 다음으로 중요한것이 아닌가 하고 생각합니다.

 

지능과 정신은 둘다 동일하게 1포인트를 올릴 때마다 마법방어력 즉, 저항이 1.2포인트씩 증가합니다.

속도는 탈것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의 이동속도를 말하며 탈것이 마스터 기마술을 익혔을 경우 탑승후 지면이동속도는 7.5 m/s 가 됩니다.

 

아래부분에서 물리는 물리공격력을 말하는것으로 저의 경우 스킬을 사용할 경우 6889-7137의 물리 데미지가 나가게 됩니다.  갑옷과 저항은 각각 물리데미지와 마법데미지를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2. 고급 케릭터 속성

 

케릭터 고급속성

기초 속성에 관하여는 위에서 설명드렸으므로, 기초 속성 아래의 고급속성들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물리는 물리스킬을 사용할때에 해당 공격력만큼 스킬데미지를 향상시키게 됩니다.

크리는 스킬 크리티컬 확률을 말하는 것으로 크리티컬 발동시 추가데미지를 입히게 됩니다. 크리티컬 확률은 대상타겟의 레벨이 상승할 수록 일정 비율로 감소하게 됩니다.

 

명중은 스킬 명중확율을 말하는 것으로 크리와 동일하게 타겟레벨이 상승할수록 명중율이 점차 감소하게 됩니다.

크리티컬은 크리티컬 데미지를 말하는 것으로 초기 데미지에 크리티컬 데미지 상승율을 곱한 값이 됩니다.

 

가속은 공격속도와 시전속도를 말하는 것으로 더불어 가속의 증가시에는 공격쿨타임이 감소하고, 에너지 회복속도가 증가하게 됩니다. 자신의 레벨이 향상함에 따라 가속 레벨이 가속 비율로 전환되어 점차 감소하게 됩니다.

 

관통은 공격시 일정비율로 대상의 방어력인 갑옷을 무시하고 들어가는 데미지를 말합니다.

정밀은 공격시 타겟의 회피와 탱킹확율을 감소시키는 비율을 말합니다. 정밀이 높은 공격은 타겟의 회피와 탱킹을 감소시키게 되는 것입니다.

공격속도는 백분율에 따른 공격속도의 향상을 말합니다.

소모 저하란 백분율에 따른 스킬시전시 소모되는 분노, 에너지, MP 등의 소모량을 줄여주는 비율을 말합니다.

 

방어 속성은 위에서 살펴본 고급속성들을 방어자의 측면에서 본 개념입니다. 예를 들어 마법 데미지 6%라 하면 플레이어가 입은 마법데미지를 6% 줄여주게 됩니다.

 

기타 속성강화 섹터에서 모험강도는 몬스터에게 입히는 데미지의 증가비율, 모험끈기는 몬스터에게 받는 데미지의 감소비율, 경기강도는 자신이 타유저에게 입히는 데미지의 증가비율, 경기끈기는 자신이 타유저에게 받는 데미지의 감소비율을 의미합니다.

 

3.  기타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계급스킬 변경시에는 상점경로 등을 이용해서 복잡하게 변경하지 마시고 신발아이콘 좌측에 있는 계급스킬 아이콘을 길게 꾹 누르고 계시면 바로 변경이 가능한 창이 뜨게 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단조라는 개념을 도입해서 전설장비의 사용을 권장하려는 의도가 엿보이지만 여전히 조각모으기는 힘이 드네요.

아래에서는 구세모험을 돌다 나름 득템이라 할만한 것들을 몇개 모아봤습니다.

 

모험던전 빵녹이는 중에 한파티에서 계승에 18칸 가방까지 한꺼번에 나오는 날도 있네요.

 

역시 빵녹이다가 나온 계승...

 

역시 빵녹이다 나온 18칸 주름융단가방

 

이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도 계승하나씩 주라고 해놨습니다. 밑에 하트를 눌러 주신 분들에게는 바로 계승템이 나오게 됩니다.

그럼 이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