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스케이프의 레이어 효과 및 프로젝트 파일 psxprj

포토스케이프의 레이어 효과 및 프로젝트 파일 psxprj

포토샵을 사용해 보신 분들은 포토샵의 가장 큰 강점 중의 하나가 레이어라는 사실과 레이어와 함께 PSD 파일로 저장할 경우 나중에 해당 PSD 파일을 불러오면 특정 레이어의 수정, 편집 등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포토스케이프 또한 동일한 기능이 있는 데, 포토스케이프도 레이어를 가질 수 있으며 이를 저장할 때 프로젝트 파일인 psxprj로 저장하면 포토샵의 psd와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포토스케이프의 프로젝트 파일인 psxprj 확장자가 포토샵의 psd와 유사한 기능한다는 것을 알았다면, 간단히 포토스케이프의 레이어 기능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에서 임의의 이미지 파일을 불러온 다음 만일 텍스트나 도형, 스티커, 액자, 다른 이미지 등을 삽입하였다면 자동으로 레이어로 생성되게 됩니다.

임의의 이미지를 불러온 다음 상단의 삽입 메뉴에 있는 하위 메뉴들을 사용할 경우 아래와 같이 레이어가 자동 생성 됩니다.

 

 

포토샵과 마찬가지로 자동 생성된 왼쪽의 세로 막대 레이어 옵션 창에서 각각의 레이어를 끄거나 킬 수 있고 레이어 병합, 레이어 삭제 등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레이어 작업 내용을 보존하고자 할 경우에 저장시 프로젝트 파일인 psxprj 형식으로 저장해 두면 됩니다.

 

포토스케이프의 특징이 그러하듯 레이어의 효과 및 작업 역시 굉장히 직관적이고 필요한 기능만 이해하기 쉽게 배치되어 있어 포토샵의 레이어 기능 활용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에 포토스케이프에서 쉽고 편안하게 레이어 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는 측면이 있습니다. 전문 디자이너가 아니라면 이 정도의 레이어 기능만으로도 원하는 대부분의 작업을 마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포토스케이프에서 프로젝트 파일로 저장할 경우 원본 psxprj 파일 이외에 다시 한번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눌러 일반 이미지 포맷인 png, jpg 등으로 추가 생성하여 웹이나 SNS 등에 사용하기 위한 소모용 이미지로 사용하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