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x80131500' 페이지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MS 스토어 오류

'0x80131500' 페이지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MS 스토어 오류

"'0x80131500' 페이지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보세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MS 스토어가 열리지 않는 오류가 있습니다. 이 경우 취해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조치 방법 두 가지는 스토어 앱 초기화 그리고 삭제 후 재설치 방법입니다.

간혹, 모든 윈도우 업데이트를 수행할 경우 다른 문제들과 함께 해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1. 스토어 초기화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른 다음 CMD라고 입력하고 검색 결과 중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기를 클릭해 줍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WSRESET라고 타이핑한 다음 엔터 키를 눌러 줍니다. 잠시 후 MS 스토어가 열리게 되는 데, 이는 윈도우 스토어 리셋 초기화 명령어로 모든 설정을 초기화한 다음 재실행하게 하는 명령입니다.

이때 작업표시줄에 윈도우 스토어 앱의 실행 아이콘이 열리게 된다면 사라지기 전에 마우스 우클릭으로 고정해 둡니다.

 

 

이렇게 초기화 시도 이후에도 오류를 수정할 수 없다면 스토어 앱을 재설치하는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2. 스토어 앱의 재설치

스토어 앱은 관리자 모드의 터미널 프로그램에 있는 파워셀 창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구 버전의 PowerShell(관리자)이 아닌 새로운 터미널 앱의 터미널(관리자)을 로드한 다음 파워셀 창을 열고 시도하는 것이 오류를 줄이는 데 더 좋은 방법입니다.

 

 

관리자 모드의 파워셀 창은 윈도우 시작 버튼을 우클릭한 다음 파워셀을 실행하거나, 시작 버튼을 누르고 모든 앱 항목을 누른 다음 가나다 순으로 정렬되어 있는 앱 목록 중 터미널을 실행해 불러올 수 있습니다.

 

 

관리자 모드의 터미널 앱을 불러왔다면 역시 관리자 모드의 파워셀 창을 열고 아래의 명령을 복사해 붙여 넣기 해 줍니다.

 

Get-AppxPackage -allusers *WindowsStore* | Remove-AppxPackage

 

이렇게 하면 잠시동안 작업이 진행되고 원래의 명령줄이 다시 한번 출력되는 데, 이는 작업을 무사히 완료했다는 뜻입니다.

 

 

작업이 끝났다면 PC를 재시작해 준 다음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이후에도 스토어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위의 1번의 과정을 다시 시도해 봅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충분한 윈도우 업데이트 완료 또는 위의 과정만으로 문제가 해결되지만 만일 위의 방법으로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윈도우 데이터 보존 설치를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현재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 11 설치 페이지를 통한 데이터 보존 재설치는 상당히 안정적이고 빠르게 작동하므로 이 방법도 고려해 볼 만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