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10, 11에서 MS 지뢰찾기 설치 및 플레이 방법

윈도우 10, 11에서 MS 지뢰찾기 설치 및 플레이 방법

오랜만에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에 번들로 제공되던 지뢰 찾기를 설치해서 플레이해 보았는데 상당히 깔끔해졌고 설치 후 도움말 플레이를 제공해 전혀 할 줄 모르는 분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예전 클래식 버전에 비해 상당히 깔끔한 그래픽으로 변했고 화면이 커져서 플레이시에 눈아픔이 없습니다.

지뢰 찾기의 설치하는 방법과 플레이 방법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윈도우 11에 지뢰 찾기 설치하기

예전 윈도우에서는 윈도우와 통합되어 있었지만 현재는 MS 스토어에서 설치해야 합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서류가방 모양의 아이콘인 MS 스토어를 클릭해 들어갑니다.

MS 스토어 앱이 열린 다음 한글로 지뢰 찾기라고 검색하면 가장 첫 번째로 나오는 Microsoft Minesweeper를 클릭해 설치하면 됩니다. 

 

 

 

자동으로 설치되므로 특별히 해야 할 것은 없으며 설치가 끝난다음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면 최근 추가 항목에 Microsft Minesweeper 항목이 보입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면 방금 설치한 지뢰 찾기가 실행됩니다.

 

 

 

 

2. 지뢰찾기 게임 방법

사실 위에서 설치한 MS 신버전 지뢰 찾기에서는 간단한 초기 튜토리얼이 진행되므로 게임 방법을 모르더라도 일단 설치하고 튜토리얼을 따라 하면 금방 익히게 됩니다.

그래도 간단히 요점만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마우스 좌클릭은 사각형 해제를, 우클릭은 사각형을 지뢰로 표시라는 의미 입니다.

즉, 마우스 좌클릭과 우클릭 두개로만 게임이 진행됩니다.

 

- 숫자는 숫자를 둘러싼 모든 인접한 곳에 있는 지뢰의 개수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의 이미지에서 마우스가 위치한 곳은 열려있는 숫자를 기반으로 추리할 때 지뢰가 있어야 하므로 우클릭해야 합니다.

 

 

참고로 MS 신버전 지뢰 찾기는 클래식 모드부터 전문가 모드까지 4가지 모드를 가지고 있으므로 자신에게 가장 편안한 모드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만일 원하는 방식이 4가지 모드에 모두 없다면 직접 타일 갯수를 지정해 사용자 설정의 게임 지뢰 찾기 모드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