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블로그 Blogger 전체 포스팅 글을 비공개로 설정하는 방법

구글 블로그 Blogger 전체 포스팅 글을 비공개로 설정하는 방법

제가 비교적 간단한 문제인 이 주제에 관하여 별도의 포스팅을 상세하게 올리는 이유는 웹에서는 일부 문서에서 블로거에는 전체 비공개 설정 방법이 없으므로 휴지통으로 보내야 한다는 잘못된 글들이 너무 퍼져 있는 것 같아 올리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구글 블로거에는 비공개로 설정하는 옵션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물론, 구글에서는 명시적으로 휴지통 보관 후 삭제 언급이 없어 영구적으로 보관되는 듯이 보이기 때문에, 휴지통으로 모든 글을 보내는 방법으로도 결과적으로는 비슷한 효과를 거둘 수는 있지만 정상적인 방법은 아닌 듯합니다.

 

구글 블로그에서 모든 글을 비공개로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비공개로 하고자 하는 블로그 설정으로 이동

모든 발행글들을 비공개 설정하고자 하는 블로그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설정을 클릭합니다.

 

 

 

 

2. Blogger 설정의 권한으로 이동

블로그 관리 페이지의 설정 메뉴로 들어온 다음 우측 항목 중에서 권한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권한 항목에서는 블로그를 누구에게 공개할지 그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3. 독자 액세스 항목에서 설정

권한 항목의 하부 항목 중 하나인 독자 액세스 항목에서 전체 공개를 할지 또는 비공개, 한정 공개 등의 공개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전체 비공개를 설정해야 하므로 독자 액세스 항목을 클릭하고 '작성자에게만 공개'로 설정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작성자 본인만 글을 볼 수 있는 비공개로 전환됩니다.

 

 

 

작성자인 블로그의 주인에게만 공개된다는 말은 이 블로그의 모든 글들은 블로그 주인 이외의 모두에게 비공개로 설정한다는 의미입니다. 저장을 클릭해 작성자에게만 공개하도록 선택한 설정을 저장하도록 하면 전체 비공개 작업이 간단히 끝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