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디아블로(디아블로 이모탈) 사전등록

모바일 디아블로(디아블로 이모탈) 사전등록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리자드사의 모바일 디아블로인 디아블로 이모탈의 출시시기 등에 대하여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안드로이드버전의 사전예약은 이미 진행중에 있습니다. 아이폰 버전도 곧 출시될 것이라고 표기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그다지 오래 걸릴 것 같지는 않습니다.

아래의 주소는 블리자드사의 한국 사전예약 페이지 입니다.

 

 

https://diabloimmortal.com/ko-kr/

 

디아블로 이모탈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NetEase Games와 공동 개발한 모바일 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액션 롤 플레잉 게임(MMOARPG)으로 Android, iPhone 및 iPad 버전으로 출시됩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버전에 한하여 사전등록이 가능하고 아이폰용의 사전등록은 아직 오픈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다만, 아이폰버전도 앱스토어에서 곧 출시될 것이라고 병기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아이폰버전의 사전등록도 멀지 않은 듯 보입니다.

 

출시일에 관한 정보가 가장 궁금한데 언급처마다 언급하는 시기가 달라 다소 불명확한 상태입니다.

먼저 블리자드와 함께 디아블로 이모탈을 개발중인 넷이즈사의 CEO는 출시일에 관하여 2019년 이내로 언급하였습니다. 그러나 그후 2019년 초 액티비전의 컨퍼런스콜에서는 디아블로 이모탈의 올해출시는 없으며 신작출시보다는 와우나 오버워치 등의 기존 게임인력들을 지원하는 쪽을 택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그외에 미국 투자은행 코웬 앤 컴퍼니(Cowen and Company)는 투자자들에게 디아블로 이모탈은 2020년에 최초출시될 것이라고 발표하기도 하여 사실상 정확한 시기를 예측하기는 어려우나 2020년 이후로 가닥이 잡히는 분위기라고 보여집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디아블로2 파괴의 군주와 디아블로3사이의 시대를 게임스토리의 배경시대로 설정하였습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설정한 시대의 이야기 설명은 아래와 같은 스토리를 말합니다.

 

 

"세계석은 산산이 부서졌지만, 강력한 힘은 아직 타락한 조각 속에 남아 있습니다. 디아블로의 하수인들이 공포의 군주를 다시 불러내기 위해 얻고자하는 바로 그 힘이 말이죠.모두가 대천사 티리엘이 죽었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인류는 그 행위의 여파를 감당해야만 합니다. 타락한 세계석의 조각들은 대지를 오염시키고, 세계석의 힘을 얻어 인류를 장악하는데 쓰고자 하는 고대 악마들을 불러들입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의 직업군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야만용사입니다. 오리지널 디아블로에서 바바리안으로 불리던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나운 방랑장이자 거대무기 전문가라고 설명되어 있으며 고대의 망치(전방피해), 고대의 작살(관통피해), 소용돌이(범위피해)라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다음은 수도사입니다. 민첩하고 신성한 전사이자 무술의 달인으로 표현되는 수도사로 진격타(경로상의 모든물체 피해), 용오름(근처의 모든적을 끌어당겨 피해를 줌), 칠면공격(근처의 적들 7명에게 빠르게 오가며 피해)의 스킬을 사용합니다.

다음으로 반항적이며 학구적인 비전력의 살아있는 전령이라는 수식어가 붙는 마법사 케릭터입니다. 디아블로 오리지널에서 소서리스와 비슷한 케릭터로 범위스킬인 운석낙하, 소서리스의 텔레포트와 같은 순간이동, 근처의 다수의 적을 번개로 감싸서 데미지를 입히는 광역기인 번개회오리 라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다음은 성전사로 견고한 갑옷을 입은 진노의 사도라는 수식어가 붙습니다. 디아블로 오리지널의 팔라딘과 비슷한 존재로 원작과 마찬가지로 견고한 갑옷과 잔혹한 도리께를 특징으로 합니다.

그 다음, 원작에서의 아마존케릭터와 같은 위치의 케릭터라고 할 수 있는 악마사냥꾼은 복수심에 불타는 추격자라는 수식어가 붙으며 아처형 원거리 딜러입니다.

 

마지막으로 망자의 사령관이자 삶과 죽음의 지배자라는 수식어가 붙는 망령술사는 원작에서의 네크로맨서를 떠오르게 합니다.

 

아래는 인터페이스 및 동작방법을 엿보이게 하는 블리자드에서 말하는 게임컨트롤 및 조작의 편리성에 관한 내용입니다.

 

- 디아블로 이모탈은 터치 스크린에서 디아블로 고유의 게임 플레이를 그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처음부터 다시 개발했습니다. 직관적인 액션과 캐릭터 움직임, 사용하기 편리한 터치 조작으로 영웅을 자유자재로 조종하십시오. 컨트롤러 또는 키보드/마우스로 플레이하는 것처럼 수많은 악마의 무리를 손쉽게 처치하십시오.

 

- 편리한 방향 조작으로 디아블로 세계를 더욱 쉽게 모험하십시오. 스킬바에 있는 기술을 손가락으로 꾹 눌러 조준한 뒤 손가락을 떼기만 하면, 지옥에서 온 악마들을 다시 지옥으로 돌려보낼 수 있습니다. 빠르게 물약을 사용할 수 있어 지속적으로 체력을 보충할 수 있으며, 화면 터치 한 번으로 최근에 획득한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실제 게임플레이 동영상입니다.

 

 

 

이상에서는 블리자드에서 사전예약을 진행중인 모바일 디아블로인 디아블로 이모탈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정확한 출시일이 2019년이 될지 아니면 2220년으로 넘어가게 될 지는 여전히 안개에 싸여 있지만 디아블로나 스타크래프트, WOW 같은 레전드한 대작게임들을 만들어냈던 블리자드이므로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시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사전등록할 경우 베타테스터 우선권과 게임내.특별한 보상을 지급하겠다고 블리자드에서 광고하는 것으로 보아 관심있는 분들께서는 사전등록을 미리 해두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