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스토리 HTML/CSS 편집의 이해와 팁

티스토리 HTML/CSS 편집의 이해와 팁

우리는 스킨을 수정하기 위해 하루에도 수십번씩 HTML과 CSS를 들여다보기도 하고, 수정하기도 하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HTML과 CSS의 구조는 기본적으로 우리가 스킨등록해서 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킨의 포함된 파일들을 티스토리에서 편하게 보게 해주는 것입니다.

우리가 스킨변경 또는 스킨등록할때 여러 파일들과 이미지 폴더에 있던 여러파일들을 모두 업로드한뒤 등록해서 현재의 스킨을  쓰고 있는것을 모두들 기억하실겁니다.

 

그런데 그때 파일 중에 index.xml 파일 외에 skin.html 과 style.css 가 있었습니다.

 

 

중요한 사실은 우리가 티스토리 관리자창에서 보는 html은 바로 skin.html파일을 보는 것이고, css는 style.css파일을 보는 것입니다.

이러한 파일들은 스킨을 변경하지 않는한 우리가 수정해서 재업로드 할수 없는 구조입니다. 현재 사용중인 자신에 맞게 설정된 파일 다운로드는 가능하나 업로드는 불가능하고 티스토리 관리창에서의 수정만 가능한 구조입니다.

 

티스토리 관리자창을 통해서 보는 HTML탭의 소스나 CSS탭의 소스는 마우스를 잘못 클릭하거나 뭔가 한눈팔다 지워지거나 하면 여간 짜증나는게 아닙니다.

바로 보여지는 블로그페이지에서 엉켜버리니까요.

티스토리 스킨변경을 누르면 현재설정해서 사용중인 스킨이 나오고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파일들을 다운받은뒤 Skin.html과 Style.css 를 메모장으로 불러온뒤 거기서는 마음대로 클릭하셔도 됩니다. 

변경할부분을 찿으셨으면 그때 티스트로 관리자 HTML/CSS편집으로 가셔서 하시면 아주 안전하게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HTML/CSS 편집작업시의 단축키입니다.

 

 

작업을 하시는 도중 저장하기 전에 Ctrl + S 를 누르시면 미리보기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자유로운 스킨선택과 넓은 영역을 포함하는 편집을 손쉽게 도와주는 유연한 플랫폼입니다.

잘 활용하시어 나만의 멋진 블로그를 꾸미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