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익율 떨어뜨리는 외국어 광고 근본적 차단 방법

수익율 떨어뜨리는 외국어 광고 근본적 차단 방법

구글 애드센스에 블로그를 연결시켜 광고를 싣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정말 뭔 말인지 이해도 안 가는 큼지막한 영어나 일본어 광고가 떡하니 내 블로그에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보면 화가 나기도 합니다.

사실 수익율을 떨어트리는 주된 원인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블로그 유입자의 거의 대부분이 한국인인데 광고의 절반이 영어 광고가 나오면 이게 과연 효율적일까요?

사실 이런건 애드센스에서 알아서 처리해 줬으면 하는데 그런 건 아직 안되나 봅니다.

자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외국어 광고 차단 방법을 알아 보돌록 하겠습니다.

 

구글링을 해보니 대부분이 메타태그 이야기를 하시더군요.

모르겠습니다. 이게 효과가 있는지는

그래서 저는 패스했습니다.

 

주관적이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심사센터에서 차단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개별 광고마다 심사한다는건 적어도 저에겐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너무 많으니깐요. 또 새로 나올 테고요.

 

아래에서는 제가 현재 적용하고 있는 방법이 한 가지밖에 없는 데 이 방법에 대하여 설명할까 합니다.

일단 차단 관리에 있는 광고 심사센터로 들어갑니다.

필터에서 한국어를 제외한 나열된 모든 외국어에 체크하고 검색을 돌립니다.

참고로 이 기능 자체가 차단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니고 너의 블로그에 표시되는 광고에는 이러저러한 광고가 있다는 것을 보여줄 뿐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심사센터 필터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외국어 광고들을 보여주는 데 한국어로 된 광고도 간간히 보입니다. 이런 건 패스했습니다.

평소 눈에 거슬렸던 초록색 버튼 달린 영어 광고가 보여서 클릭했더니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데이터들을 보여줬습니다.

이 광고주 계정에서 보내는 광고들은 모두 영어뿐인 것으로 보아 광고 차단이 아닌 광고주 계정 자체를 차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고로, 하단의 빨간색 광고차단 버튼은 특정 광고만을 차단하는 것이고 중간의 계정 차단은 이 광고주의 계정 자체가 내 블로그에 광고를 실을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계정 차단을 눌러 줍니다.

 

애드센스 외국어 광고주의 광고차단 설정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이 광고주 계정의 모든 광고가 차단되었다는 메시지 창이 뜹니다.

 

광고 소윶주 계정의 차단

좀 지겨울 수 있지만 그래도 개별 광고 하나하나 심사하는 것보다는 다소 나을 수 있고 효과도 확실할 것 같습니다.

개별 광고를 차단한다 한들 그 광고주 계정에서 디자인을 조금만 바꿔서 외국어로 만들면 또 나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식으로 해서 대략 150개 정도의 외국 계정을 차단하였습니다. 

검토해야 할 외국 광고 페이지가 더 있었는데 너무 지루한 작업이라 어느 정도 걸러졌겠다 싶은 선에서 중단하였습니다.

애드센스에서 차단 관리 > 콘텐츠 > 모든 사이트 > 광고 네트워크 항목에서 이미 어느 정도 외국  네트워크 단위로 이미 차단되어 있으므로 이 정도에서 작업을 중단하였습니다.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은 앞으로 실제 노출되는 제 블로그 페이지 상에서 외국어로 출력되는 광고의 인터넷 주소를 눈에 보이는 데로 애드센스의 광고심사센터 URL 차단에 추가하는 방식으로 보완해 나가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