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글꼴이 선명하지 않을때의 조치

윈도우 글꼴이 선명하지 않을때의 조치

윈도우 글꼴이 마치 뿌옇게 선명하지 못한 느낌이 들거나 픽셀화 된 것 같은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는 윈도우즈 보기 관련 시스템 설정에서 몇 가지의 체크해 보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1. 글꼴 다듬기 체크

윈도우즈 성능 최적화 옵션을 선택할 경우에 이러한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 10을 설치한 이후 시스템의 성능을 최적화시키기 위해 바탕화면의 내 PC > 우클릭 후 속성 > 고급 시스템 설정 > 고급 탭 > 성능 항목의 설정 > 시각효과 탭에서 화면 글꼴의 가장자리 다듬기를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2. ClearType 텍스트 조정

- 클리어 타입 켜기

ClearType은 노트북 화면, 포켓 PC 화면 및 평면 패널 모니터와 같은 기존 LCD(액정 디스플레이)에서 텍스트의 가독성을 향상시키는 Microsoft에서 개발한 소프트웨어 기술입니다. 클리어 타입 글꼴을 켜려면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에 Cleartype을 타이핑한 뒤 위쪽의 ClearType 텍스트 조정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클리어 타입 테스트를 처음 실행할 때에 뜨는 창에서 클리어 타입 사용에 체크표시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체크표시가 되어 있으면 ClearType 기능을 ON 하겠다는 표시입니다. 체크표시가 되어 있는지 확인한 다음 과정을 진행하고 마무리해 주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클리어 타입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 클리어 타입 끄기

개인적인 이유로 또는 모니터의 특성이 클리어 타입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할 경우 클리어 타입 기능을 꺼둘 수 있습니다. 클리어 타입 기능 끄기는 위의 순서에서 ClearType 사용을 체크 해제한 후 과정을 더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3. 윈도우즈 권장 해상도 사용

그래픽 카드가 지원하는 해상도중 가장 최적화된 권장 해상도를 사용중인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권장 해상도를 사용중인지 알기 위해서는 아래의 과정을 거칩니다.

- 윈도우즈 작업표시줄에 디스플레이라고 타이핑 한 뒤 디스플레이 설정을 실행합니다.

 

 

- 실행된 디스플레이 설정의 중간 부분에 디스플레이 해상도 항목이 있는 데 권장 해상도를 사용하도록 설정해 보시고 가독성의 변화가 있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