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9 하이퍼링크(Hyperlink)

#09 하이퍼링크(Hyperlink)

하이퍼링크의 의미

 

하이퍼링크란 쉽게 말해서 특정한 이미지 또는 글씨를 클릭하면 주소로 연결되어 있는 다른 페이지, 이미지, 동영상, 음악, 파일, 페이지내의 특정위치 등등으로 이동하는 연결시스템을 말합니다. 줄여서 보통 링크라고 말합니다.

좁은 의미로 해석하면 단순히 문서와 문서사이의 링크는 하이퍼링크이고, 웹이나 기타 모든 컨텐츠들 상호간의 연결을 의미할때는 링크라고 해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홈페이지 강좌-하이퍼링크

 

웹을 연결할때는 "http://" 프로토콜을 사용하고, 메일을 연결할때는 "mailto:" 프로토콜을 사용합니다.

 

하이퍼링크는 클릭 또는 방문여부에 따라 세가지 색상태그를 가집니다.

link 는 방문하지 않은 기본 하이퍼링크 색상을 말합니다.

alink 는 클릭할 때의 하이퍼링크 색상을 말합니다.

vlink 는 이전에 방문한 적이 있던 링크의 하이퍼링크 색상을 말합니다.

 

하이퍼링크의 웹에서의 이동형태

 

target=_top : 링크된 html문서를 오픈된 최상위 개념의 프레임구조를 벗어난 새 인터넷창에서 페이지를 열어줍니다.

즉 새로운 탭을 만들지 않고 현재탭에서 작업중인 페이지를 대체해서 열어줍니다. 아래는 예제 소스코드와 실제로 적용된 모습입니다. 링크는 강좌 바로전 페이지를 링크했습니다.

<a href="http://itfix.tistory.com/54" target="_top">링크</a>

링크

 

target=_blank : 링크된 html문서를 기존의 프레임 브라우저는 그대로 둔채, 새로운 브라우저 창을 열어 링크 대상물을 열어줍니다. 즉 현재페이지를 대체해서 여는게 아니라 현재 페이지는 그대로 둔채 새로운 탭을 만들어서 열어줍니다. 아래 예제 소스코드 역시 바로전 강좌페이지로 테스트 했습니다.

<a href="http://itfix.tistory.com/54" target="_blank">링크</a>

링크

 

target=_parent : 링크된 html문서를 현재 보고있는 페이지의 이전페이지에서 열어줍니다. 1,2,3의 페이지를 순서대로 봐왔고 현재 3페이지에 있다면 3페이지에서 링크를 클릭할 경우 2페이지에서 링크를 열어줍니다.

<a href="http://itfix.tistory.com/54" target="_parent">링크</a>

링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