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휴대폰 요금 절약 챙기기 : 선택약정 및 요금약정 할인

SK 휴대폰 요금 절약 챙기기 : 선택약정 및 요금약정 할인

능동적으로 스스로 신청하고 발굴해야 적용받는 할인요금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의 요금제 중에서 가장 빼먹기 쉬우면서도 큰 폭의 절감 효과가 있는 할인제도는 선택 약정 할인제도와 요금 약정 할인제도 두 가지입니다. 저도 선택 약정 할인제도는 꾸준히 신청을 놓치지 않아 왔는데 최근 몇 년 깜빡하고 1~2만원대의 할인폭을 가지는 요금 약정 할인제도를 빼먹어 왔습니다. 2년 약정으로 계산할 경우 매달 12,000원가량을 몇 년 동안 자격이 됨에도 불구하고 신청하지 않아 따박따박 SK에 바치고 있었던 것입니다.

기억을 더듬어 보니 몇년전쯤에 두 가지 약정할인제도 모두 챙긴 후에 하나를 잊어버린 것 같았습니다. 3년 정도 그래왔다고 가정해보니 대략 40만원을 넘는 금액을 지불하지 않아도 됨에도 불구하고 매달 납부해 왔던 겁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T word 어플을 까시고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연동하면 가입되어 있는 요금제, 남아있는 통화량, 데이터량 등의 정보가 보입니다.

 

SK 요금제를 쓰고 계시면서 회원이 아니라면 T world 회원으로 가입해 두는 게 할인 혜택이라든지 자신의 요금제 상태 등을 간편하게 조회해 볼 수 있으므로 유리합니다. 선택 약정, 요금 약정 할인제도에 관하여 상태를 조회해 보려면 아래와 같은 티월드 앱 초기화면에서 좌측 상단의 한자 석삼 모양을 누르세요.

 

그다음으로 나오는 페이지에서 혜택/할인이라는 항목을 누릅니다.

 

혜택/할인 항목을 누르면 다음 페이지에서는 여러 가지 휴대폰 요금 감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들이 나오는데 중간쯤에 선택 약정 할인제도와 요금 약정 할인제도라는 두 개의 감면제도가 나란히 배치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에 이용중이라는 표시가 안 뜬다면 SK 고객센터 114에 전화해서 바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기기의 신규 할부요금 기간이 모두 끝난 기기이어야 합니다.

 

그럼 간단하게나마 선택약정 할인제도와 요금 약정 할인제도가 어떤 차이가 있는지 비교해 보겠습니다.

 

1. 선택 약정 할인제도

이동전화 지원금을 받지 않은 경우에 지원금 대신 요금에 할인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다만, M2M형 요금제(012 번호 사용), 선불(PPS), 택시폰 및 택시 공중전화, 로밍 렌털 폰, Wibro 등은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 혜택 대상

지급단말 이용고객, 중고 단말 이용고객, 신규 단말 이용고객이 대상입니다. 신규 단말의 경우에는 지원금 수혜 이력이 없는 이동전화 신규 단말기이어야 하며, 중고 단말기의 경우에는 최초 개통일 이후 24개월이 경과된 단말기이어야 합니다.

- 가입조건

요금상품을 선택해야하고 12개월이나 24개월의 약정기간 중에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 할인혜택

단말기 지원금에 상응하는 25%의 추가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게 됩니다.

 

2, 요금 약정 할인제도

특정 요금제를 일정기간 이용하는 고객에게 매월 요금 할인을 제공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휴대폰 구매와 관계없이 특정 요금상품을 이용하는 누구나 가입이 가능한 할인제도이며, 중고나 외산, 지급 단말기의 경우에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혜택 대상

LTE, 3G 계열 요금상품을 이용 중인 SK 가입자들이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선택 약정 할인제도의 혜택을 받고 있는 상태에서도 추가로 혜택을 받기 위해 가입할 수 있는 할인제도입니다.

- 조건

요금 약정 할인제를 12개월 또는 24개월의 기간을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통 선택 약정도 동일하게 1년 또는 2년이므로 같은 날로 가입해 두면 관리하기가 편리합니다.

- 할인 혜택

매달 약 17~29%의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SK를 사용 중인 휴대폰 이용자들의 경우에 꼼꼼히 챙기지 않으면 빼먹을 수 있는 혜택이 비교적 큰 두 가지 할인 혜택인 선택 약정 할인제도와 요금 약정 할인제도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