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owerMirror : 스마트폰 화면 미러링 앱 소개

ApowerMirror : 스마트폰 화면 미러링 앱 소개

스마트폰의 화면을 TV 또는 PC의 화면으로 재생하는 화면 미러링에 관하여 일전에 몇 개의 앱을 소개드린 바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을 PC화면으로 보기 - 5 kplayer

 

제게 이메일을 통해 소개를 부탁한 미러링 프로그램 1종을 추가하여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실제로 설치하여 테스트 해 본 결과 반응 속도와 설치 과정 및 구동 과정에서 느려지는 렙 반응이 전혀 없이 부드럽게 인식되고 구동되는 점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다만, PC 프로그램에서는 영문까지만 지원하여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 점, 아이폰 앱 쪽에서는 영문조차 지원되지 않아 중국어로 설치되는 한계를 가지고 있으며, 트라이얼 판을 무료지만 화면에 워터마크가 찍히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유료로 구입하여야 합니다.

 

 

제가 앱을 테스트 환경은 유무선 공유기에 랜선을 통해 유선 연결된 데스크톱 PC와 와이파이로 연결된 아이폰과의 테스트입니다. 참고로 PC의 내장 랜카드는 무선환경을 지원하지 않는 모델입니다.

 

1. PC에 프로그램 설치

아래의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ApowerMirror을 다운로드합니다.

- www.apowersoft.com/phone-mirror

다운로드한 파일을 설치합니다. 설치 과정 중 함께 설치되는 것이 없으므로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아직 한글은 지원되지 않으므로 영어로 선택하여 설치 과정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유료 버전에서는 풀 스크린까지 지원된다고 하니 꼭 필요한 분들은 구입여부도 검토해 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특이한 점은 앞에서도 언급하였지만 같은 무선 네트워크가 아니라 유선이든 무선이든 같은 공유기 환경을 사용하면 가능하였으며 인식능력이 매우 뛰어났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PC에서 마우스나 키보드를 통한 컨트롤까지 지원된다고 하니 아마도 고사양을 요구하는 안드로이드 앱 플레이어를 대체하는 수단으로도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어쨌든, 아래와 같은 가이드 화면이 PC상에서 뜬 다면 아무런 문제 없이 프로그램이 설치된 것입니다.

 

 

2. 아이폰에 앱 설치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하였으면 아이폰에서도 앱스토어에서 ApowerMirror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PC에서와 마찬가지로 설치에 특별한 어려움은 없습니다. 어플 이름 및 내용은 중국어로 표기되어 있는데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한글을 지원하지 못한다면 최소한 영어로라도 되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크게 남습니다. 안의 내용도 중국어로 되어 있는 관계로 더 이상의 설정은 불가능하였습니다.

다만, 설치하고 PC만 인식시켜주면 그것으로 작업이 끝이므로 특별히 내부 설정이 중국어로 되어 있더라도 어려움은 없으나 아쉬움으로 남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앱 설치가 끝나면 아이폰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가볍게 쓸어 올리면 제어센터가 올라오게 됩니다. 제어센터에서 화면 미러링을 누른 다음 목록에서 자신의 PC를 누르면 모든 작업이 끝납니다. 이 시점에 PC에는 좀 전에 설치했던 PC용 ApowerMirror 프로그램이 실행 중이어야 합니다.

 

 

구동이 굉장히 부드럽고 아이폰 화면 변화에 반응하는 PC 화면의 반응이 동시에 이루어져 가볍다는 느낌이 듭니다. 언어팩 문제만 보강하면 훌륭한 프로그램으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