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로란트 오류 코드 57 해결 방법

발로란트 오류 코드 57 해결 방법

'valorant error code 57'의 해결 방법입니다. 발로란트 오류코드 57은 'Valorant Error code : 57 Vanguard Not Initialized'와 같은 형식으로 출력되기도 합니다.

 

1. 명령 프롬프트를 통한 뱅가드 재설치

윈도우즈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실행하는 방법은 작업 표시줄의 검색창에 명령 프롬프트라고 한글 타이핑한 뒤 위쪽의 목록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키면 됩니다.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면 아래와 같이 타이핑합니다.

 

sc delete vgc 엔터
sc delete vgk 엔터
exit 엔터

 

위의 과정이 모두 끝났으면 시스템을 재부팅합니다.

PC가 재부팅되면 파일 탐색기를 열어 C드라이브를 클릭합니다. 

'C:\Program Files\' 아래에 있는  'Riot Vanguard' 폴더를 통째로 삭제합니다. 휴지통에서도 삭제해줍니다.

 

다음으로, 바탕화면에 있는 발로란트 실행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해 줍니다.

발로란트가 로딩되며 우측 하단에 잠시 뱅가드를 다시 설치하는 화면이 보입니다.

플레이를 누르면 발로란트가 로딩되는 도중 에러 57번 발로란트 뱅가드 오류 화면이 뜹니다.

 

컴퓨터 재시작 버튼을 눌러 시스템을 재시작합니다. 윈도우가 재시작되면 바탕화면의 발로란트 실행 아이콘을 마우스로 우클릭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눌러 줍니다.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이 보입니다.

 

 

반응형

 

2. msconfig를 통한 vgc 에러 해결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에 msconfig라고 타이핑한 다음 '시스템 구성'을 열고 서비스 탭을 선택합니다. 열거되어 있는 서비스 항목 중 'vgc 서비스'를 찾습니다.

 

 

하단의 모든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 숨기기에 체크하면 윈도우즈 고유의 서비스를 제외한 항목만 남게 되는데 이렇게 하면 쉽게 'vgc 서비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만일 'vgc 서비스' 앞의 체크 표시가 해제되어 있다면 다시 체크한 후 적용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윈도우 재시작 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여기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다면 다음 단계를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3. vgc 서비스 자동실행으로 조정

vgc 서비스를 자동실행으로 조절하기 위해 'Ctrl+Alt+Del'키를 누른 다음 작업관리자를 실행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실행 중인 프로세서 중에 라이엇 게임이나 발로란트, 뱅가드와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를 종료시켜 줍니다. 물론, 작업표시줄의 알림 영역에 있는 라이엇 뱅가드도 자동 종료될 텐데 만약 그렇지 않다면 직접 우클릭하여 알림 영역의 뱅가드도 종료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에 '실행'이라고 타이핑 한다음 실행창을 실행시켜 줍니다.

실행장에 'services.msc'를 입력한 후 엔터합니다.

 

서비스 설정창이 뜨면 우측의 서비스 항목에서 'vgc' 항목을 찾습니다. 기본 옵션은 수동으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vgc를 우클릭하여 속성을 누릅니다. 속성 창에서 시작 유형을 수동에서 자동으로 바꾸어 준 후 적용과 확인을 눌러 줍니다.

 

시작유형을 자동으로 바꾼 후 서비스 목록 창에서 vgc를 선택한 다음 바로 옆의 서비스 시작 텍스트를 클릭해 서비스를 시작해 줍니다.

 

 

여기까지의 과정이 모두 끝났으면 서비스 창을 닫고 발로란트를 실행시키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