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및 국내 웹 사이트 2020년 트래픽 순위

세계 및 국내 웹 사이트 2020년 트래픽 순위

2020년 9월 현재 세계와 한국의 웹사이트 트래픽 순위를 1위부터 40위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자료는 아마존의 알렉사 트랙픽 세계 순위인 Alexa Traffic Rank를 이용했습니다. 세계 및 국가별, 카테고리별로 상위 500위 사이트들을 실시간으로 발표하는 공신력 있는 데이터입니다.

 

 

지면 관계상 1위부터 20위까지 그리고 20위부터 40위까지 두 개의 이미지로 나누었습니다.

 

국내의 사이트로는 네이버가 유일하게 36위로 40위권 안에 들어 있습니다. 

글로벌 순위에서 50위부터 500위까지의 데이터를 모두 보려면 알렉사 유료 회원으로 등록해야 해서, 네이버 이외에 우리나라 기업으로 다음이나 티스토리가 몇위인지까지는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순위 차트에서 인상적인 점으로는 작년에는 10위권 밖이었던 티스토리가 5위까지 급성장한 점입니다.

특이한 점으로는 중국 포털인 Sohu.com이 국내 트래픽으로 9위를 하고 있는 데, sina.com이나 weibo가 국내 트래픽 29위와 31위를 하고 있는 것을 볼 때 국내에서 사용하는 중국 사이트 사용량의 연장선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티스토리의 약진, 중국 사이트들의 트래픽 증가보다 더 놀라운 사실은 올해 초까지만 해도 전통적인 국내 트래픽 1위 초강자인 네이버가 세계 트래픽 1위의 초강자인 구글에게 국내 트래픽 1위 자리를 내주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경향은 세계적인 웹시장의 거대 공룡인 구글이 몰락하지 않는 한 국내 트래픽에서도 특별한 변화가 없는 한 지속하리라고 봅니다.

 

2020년 9월 현재 트래픽 랭킹 차트를 분석해보면 구글과 티스토리, 카카오의 약진 그리고 중국 사이트들의 확산세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