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기시대의 건물별 용도와 공략 팁

총기시대의 건물별 용도와 공략 팁

성은 도시의 심장인 가장 중요한 건물입니다.
성을 업그레이드할 때마다 다른 건물들이 잠금 해제되며 행군 한도도 증가하고, 총 파워도 증가합니다.
성에서 총 도시 자원 생산량과 자원 부스트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에서 현재의 아이템 부스트도 확인 가능합니다. 기타 다른 건물들의 업그레이드 가능여부를 판단하는 최초의 건물이 되므로 항상 업그레이드중일 것을 권장합니다.

 


병영, 마구간, 사격 훈련소, 야포 제작소

이 네 군대의 건물에서 군대를 훈련할 수 있습니다.
병영: 보병 군대 훈련
마구간: 기병 군대 훈련
사격 훈련소: 원거리 포병 훈련
야포 제작소: 야포 부대 훈련
위의 건물들을 업그레이드하여 더 높은 레벨의 군대들을 잠금해제할 수 있는데, 높은 레벨의 군대들은 더 강하며, 군대들은 건물 레벨이 4, 7 10, 13, 16, 19, 22, 26, 30에 도달하면 새로운 군대들이 잠금 해제됩니다.


군막의 수 또는 군막의 레벨이 높을수록 한번에 훈련 가능한 군대와, 훈련 속도가 늘어납니다.
건물을 업그레이드할 때에는 군대를 훈련할 수 없고, 훈련 중에는 건물을 업그레이드할 수 없습니다.
만약 군대를 해산하고자 한다면, 군대를 훈련한 건물을 선택한 후 '훈련' 을 클릭한 후 해산을 원하는 군대 종류를 선택하세요. 이미지 옆의 정보 아이콘을 클릭하여 해산을 원하는 군대 수를 지정한 후 해산할 수 있습니다.
훈련시 사용된 자원들은 돌려받지 못합니다.


트랩팩토리

적에게 사용할 트랩을 만들어내는 건물이 트랩 팩토리입니다.
여러 종류의 트랩이 서로 다른 군대에게 사용됩니다.
추락 트랩은 적의 보병들에게, 정지 트랩은 기병대에게, 타격 트랩은 원거리 포병 부대에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공격할 때, 포위 군대들은 트랩을 파괴하고 적의 트랩으로 부터 나의 부대를 보호하기도 합니다.
트랩 팩토리를 업그레이드 하면 새롭고 강력한 트랩들을 열 수 있고, 트랩 저장 용량이 늘어납니다. 트랩의 생산 속도는 연구와 재능 포인트에 따라 향상 될 수 있습니다.


도시가 공격 당할 때, 트랩은 자동으로 활성화 됩니다. 특히, 트랩들은 하나 혹은 하나 이상의 군대가 현재 있을 때만 활성화 됩니다. 어떤 군대도 가지고 있지 않다면, 트랩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트랩을 철거 하고 싶다면, 트랩 팩토리의 방어로 가서 철거하고자 하는 트랩을 선택한 뒤 정보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철거하고자 하는 수의 트랩을 선택한 후, 철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철거된 트랩은 사용된 자원을 되돌려 주지 않습니다.

 


대사관

 

대사관은 연맹으로부터 타이머 도움이나 방어지원 병력을 받을 수 있게 해줍니다.
대사관을 업그레이드 하면 타이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수가 증가하게 되고, 병력지원을 받을 수 있는 수도 늘어납니다.
대사관은 각각의 연맹 멤버로 부터 한개의 지원 군대만 받을 수 있습니다. 군대 지원 한계에 도달하면 더 많은 군대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군대 지원은 전투력이 약한 연맹원을 보호하고, 적에게 놀라운 공격 라인을 보여줄 유용한 방법입니다.
대사관 위에 도움 아이콘이 보일 때는 연맹원이 도움을 요청했다는 의미이며, 도움 아이콘을 눌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망루

 

총기시대의 망루

 

도시의 눈과 귀로서, 망루는 적의 정찰과 행군을 찾아내 알려줍니다.
망루를 업그레이드 해 상대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망루가 도시로 행군하는 군대나 정찰병을 발견할 경우 스크린이 빨갛게 깜빡입니다. 망루 아이콘도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해 다가오는 상대의 정보를 확인하세요.

 


성벽

 

성벽은 공격을 당할 때 도시를 방어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공격 당한 후 배틀에서 지면 도시가 불타게 됩니다. 도시가 불타는 동안 성벽 방어력은 줄어듭니다.
골드를 사용해 불을 바로 끌 수도 있지만, 불은 30분후 자동으로 꺼집니다. 그 후에 성벽을 수리해 다시 방어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성벽 방어가 0에 도달하면, 도시는 자동으로 랜덤 위치로 옮겨지고, 성벽 방어는 즉시 최대치로 차오릅니다.

 

 

병원

 

총기시대의 병원

 

 

병원은 배틀에서 상처입은 군대를 치료합니다. 군대를 치료하는기 위해서는 새로운 군대를 훈련 하는 데 필요한 자원과 시간의 절반이 소요 됩니다. 그러므로 병원 한도를 늘리는 것은 큰 도움이 됩니다. 더 많은 병원을 건설하거나 업그레이드 하여 병원 한도를 늘리세요.
군주의 재능 포인트중 밸런스를 택해 포인트를 투자하면 병원 한도와 치료 스피드를 연구할 수도 있습니다. 부상병을 빠르게 치료해 배틀에서 군대의 순환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배틀의 종류에 따라 부상병에게 발생하는 일은 달라집니다.
방어 중 일때는, 부상병은 모두 병원으로 보내지고 병원 한도를 넘었을 경우 부상병을 잃게 됩니다.
몬스터를 공격할 때는, 작은 비율의 부상병들이 병원으로 보내집니다.
적의 자원을 공격할 때에 부상병들은 병원 한도에 도달할 때까지 병원으로 보내집니다.

 

 

군막

 

총기시대의 군막

 

 

군막은 군대의 병사들에게 지낼 곳을 제공하며 군대를 크기를 키우는 키포인트 입니다.
더 많은 군막을 건설한 후 업그레이드 해 훈련인원 한도와 훈련속도를 늘릴 수 있습니다.
적의 도시를 공격할 때는, 모든 부상병을 잃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