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ush video wallpaper - 윈도우 동영상 바탕화면 앱 소개

push video wallpaper - 윈도우 동영상 바탕화면 앱 소개

말 그대로 동영상이나 애니메이션 GIF 파일 등을 윈도의 바탕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합니다.

 

비디오 바탕화면 앱 다운로드

 

하단의 초록색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진행되며, 다운로드한 파일을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하면 바로 앱이 작업 표시줄의 알림 영역으로 들어가게 되며, 실행을 시작합니다. 예전의 액티브 데스크톱이나 요즘 나왔던 가젯 형식의 보조 앱 형식과는 좀 다른 말 그대로 바탕화면의 배경을 비디오 화면으로 채우게 되는 형태입니다.

 

위의 이미지에서는 마치 그냥 평범한 해변 이미지처럼 보이지만 실제 화면에서 저 해변은 파도가 움직이고 새가 날아다니게 됩니다. 첨부한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림 영역의 아이콘을 우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들이 나옵니다.

 

- Play/Pause : 윈도우 비디오 배경 화면의 작동을 일시 정지시킵니다.

- Previous : 이전에 작동했던 비디오 배경 화면을 다시 시작합니다.

- Next : 다음 차례의 비디오 배경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 Stop : 비디오 배경화면 앱의 작동을 중지합니다. 다시 실행하고자 할 경우에는 알림 영역에 있는 아이콘을 한 번만 클릭하면 다시 플레이됩니다.

- Mute : 비디오 배경 화면의 작동을 계속하지만 소리는 끕니다.

 

이번에는 우클릭이 아닌 알림 영역의 아이콘을 한 번만 클릭하면 본 프로그램의 설정창이 열립니다.

 

 

메인 탭에서는 비디오 바탕 화면의 플레이 리스트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바탕 화면 앱에서 작동시킬 수 있는 형태는 크게 4가지 형태입니다.

- video file : 기본적인 이미지 파일은 물론, webm, mkv, mov, mp4 등의 거의 모든 동영상 파일을 사용할 수 있으며 더블 클릭하면 비디오 파일 모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상단의 플레이 리스트 아이콘을 눌러 동영상들이 들어 있는 폴더 단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Animated GIF :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gif 소위 움짤이라는 형식들의 파일들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 Youtube video : 하단 왼쪽에서 두 번째에 있는 Add Url 버튼을 클릭해 유튜브의 주소를 넣으면 유튜브 비디오를 재생하게 할 수 있으며 심지어 라이브 스트림 방송도 시청 가능합니다.

기타, 하단의 점 3개를 누르면 재료로 사용 가능한 수많은 동영상 콘텐츠들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트라이얼 무료 버전에서도 다운로드하여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세팅 탭에서는 비디오물의 밝기 설정이나 윈도 시작시 함께 시작과 같은 기본적인 설정을 할 수 있는 데 특히 Adjustment 항목에서는 바탕 화면의 윈도우 아이콘들 투명도까지 조절할 수 있는 놀라운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투명도를 최대치로 높이면 바탕화면 아이콘이 아예 안보이게 됩니다.

 

윈도 시작 메뉴에는 비디오 바탕 화면 앱 뿐만 아니라 윈도우 화면 보호기 앱까지 함께 설치되게 되는 데, 이 앱을 통해 비디오 바탕 화면의 내용을 그대로 윈도용 화면 보호기로 사용하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에서 살펴본 바와 같은 강력한 기능을 가진 비디오 바탕 화면 앱은 기본적으로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사용할 수 있지만 일정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한 번씩 팝업 화면으로 돈 주고 사서 쓰라는 내용이 팝업 됩니다. 현재 한화로 약 7,500원의 가격으로 팔고 있습니다.

 

아래의 영상은 설치하는 과정을 담은 이해를 돕기 위한 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