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절전 모드로 종료시 재시작 또는 절전모드에서 안 깨어날 때

절전 모드로 종료시 재시작 또는 절전모드에서 안 깨어날 때

윈도우에서 절전 모드로 PC를 종료시키면 제대로 종료되지 않고 재시작을 하는 경우, 절전 모드에서 마우스를 클릭하거나 이벤트를 발생시켜도 깨어나지 않는 경우 시도해 볼 수 있는 조치들입니다.

 

1. 전원 문제 해결사 실행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문제 해결 > 추가 문제 해결사로 들어갑니다.

추가 문제 해결사의 목록 중 전원을 클릭하고 전원 문제 해결사를 실행합니다.

 

문제 해결을 완료했다는 메시지가 출력될 때까지 과정을 진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Window 업데이트도 실행해 줍니다.

 

2. powercfg 작업 진행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명령 프롬프트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면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여 최대 절전 모드를 끕니다.

 

powercfg /hibernate off
Powercfg /hibernate on

 

이제 명령 프롬프트를 닫고 PC를 재시작합니다. 

 

3. 바이오스 업데이트

바이오스 버전의 업데이트가 있는 지 메인보드 제조사의 웹페이지에서 확인하고 바이오스 업데이트 버전이 있을 경우 바이오스를 업데이트합니다.

 

4. 마지막 오류 발생시 원인 파악

만약, 아직도 절전 모드 오류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관리자 모드의 명령 프롬프트를 한번 더 실행하여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해당 명령어는 절전 모드가 해제된 마지막 원인을 보고하지만 이를 통해서 어느 정도는 오류의 예측을 해 볼 가능성이 있습니다.

 

powercfg -lastwake

 

 

제 경우에는 주로 USB가 언급되는 것으로 보아 USB 마우스 또는 키보드에 의한 정상적인 절전 모드 해제로 보입니다. 이 방법을 통해 문제를 일으키는 장치를 특정할 수 있다면 제어판의 장치 관리자에서 해당 장치의 전원 옵션을 수정하는 방법으로 문제 해결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5. 보안 프로그램 AnySign4PC 오류 문제

만일, 현재 오류를 일으키고 있는 PC에 보안을 요구하는 웹사이트에 들어갈 경우 자동 설치되는 AnySign4PC 보안 앱이 깔려 있을 경우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즈의 전원 관리 옵션과 잦은 충돌을 일으키는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한컴 시큐어에서 만든 보안앱으로 은행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자동으로 깔리므로 업무를 보고 난 다음 굳이 PC에 남겨둘 이유는 없습니다.

 

6. 절전 모드 타이머 기능 사용 안함

제어판의 전원 옵션으로 들어간 다음 현재 시스템이 사용중인 전원 옵션 우측의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고급 전원 관리 설정 옵션 변경을 클릭합니다. 다음에 나오는 전원 옵션 설정창에서 절전 부분을 클릭해 하위 옵션들을 열고, 절전 모드 해제 타이머 허용 옵션 설정을 사용 안 함으로 만듭니다. 적용 및 확인을 누른 다음 PC를 재시작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