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우스 커서를 대면 창이 활성화, 심지어 클릭되는 경우까지 - 해결 방법

마우스 커서를 대면 창이 활성화, 심지어 클릭되는 경우까지 - 해결 방법

1. 마우스 커서 접근 시 해당 창 자동 활성화

여러 개의 프로그램이나 여러 개의 인터넷 창을 열어 둔 경우에 보통의 경우라면 원하는 앱이나 인터넷 창을 한 번은 클릭해 줘야 가장 전면으로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마우스가 지나가기만 해도 커서가 지나갔던 창이 자동으로 가장 앞면으로 튀어나와 짜증 날 때가 있습니다.

이것은 오류는 아니고 윈도우의 접근성 설정 때문입니다. 이 기능이 활성화될 경우에는 마우스 커서의 모양이 하얀색의 커다란 모양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경로로 들어갑니다.

 

제어판(보기 기준: 큰아이콘 또는 작은 아이콘) > 접근성 센터 > 마우스를 사용하기 쉽게 설정

 

 

마우스를 사용하기 쉽게 설정 페이지에 들어오면 하단에 '창을 쉽게 관리하기'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이 항목에 있는 두 개의 옵션을 모두 해제합니다. 즉, 마우스로 가리키면 창 활성화, 화면 가장자리로 이동할 때 창이 자동으로 배열되지 않도록 방지라는 두 개의 옵션에 표시되어 있는 체크 표시를 모두 해제합니다.

해제한 다음 반드시 하단의 적용 버튼을 눌러 줘야 합니다.

 

2. 마우스 커서 자동 클릭 현상

이 경우에는 위의 자동으로 창이 활성화 되는 경우와는 다르게 명확한 원인이 각각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여러 개의 해결 사례를 나열하는 방식으로 설명하고자 합니다.

 

- 마우스의 손상

마우스의 손상 또는 이물질의 침입으로 인해 자동 클릭이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이 문제는 다른 마우스를 연결해 보고 다른 마우스의 경우에는 이상이 없다면 손상일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시도해 볼 수 있는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마우스 밑면이 바닥을 향하게 하여 부서지지 않을 정도로 내리쳐 3~4차례 충격을 줍니다.

● USB마우스일 경우 마우스 포트를 바꾸어 끼워 봅니다.

● 분해가 가능한 경우 마우스를 분해하여 깨끗하게 청소한 후 재조립해 봅니다.

● 마우스를 교체합니다.

 

- 터치 스크린 기능의 모니터

터치 스크린 기능이 있는 신형 모니터일 경우에 이 기능의 간섭으로 인해 자동 클릭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장치 관리자에서 휴먼 인터페이스 항목에 있는 HID 규격 터치 스크린 항목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터치 스크린 기능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 윈도우 설정 > 장치에서 터치 패드 항목이 존재할 경우 해당 설정으로 진입해 이 기능을 꺼줍니다.

 

- 외부 프로그램의 개입 가능성

만일 오토 마우스나 KMouseTool처럼 자동으로 클릭을 지원하는 앱이 설치되어 있지는 않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토 클릭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의 개입으로 인해 위의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간단하게 해당 프로그램을 제거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