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기시대 가드고용에 있어서의 팁

총기시대 가드고용에 있어서의 팁

총기시대에서 가드의 역할은 해당가드의 레벨 또는 고유능력치에 따른 추가능력치의 부여입니다.

가드를 임명 또는 교체하고 업그레이드할수 있는 가드건물은 도시 레벨이 10에 도달하면 건설할 수 있습니다. 
가드가 임명되면 나의 도시에 보너스 능력치를 제공하여 도시를 더욱 더 강력하게 만들어줍니다.
보너스는 영구적이며, 가드는 비행선처럼 직접적으로 전쟁에 참여하진 않습니다.
가드는 레벨업을 하여 보너스를 더욱 더 강력하게 할 수 있으며, 기량 레벨을 업그레이드 하여 추가 보너스 혜택을 잠금해제 할 수 있습니다. 

 

가드건물

 

 

'채용홀'에서 '가드 갤러리'를 클릭하시면 보유하고 있는 히어로들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정 가드를 클릭하면, 해당 가드의 보너스와 기량 레벨을 업그레이드 할 시 얻을 수 있는 보너스, 최대 레벨 및 임명 가능한 의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드갤러리

 

 

가드갤러리에는 최근 업데이트에서 추가당 금색가드인 달타냥을 제외하면 보라색가드들이 최상위의 가드들이며, 가장 하위의 가드로는 초록색 가드들이 있습니다.

가드 갤러리에서 보라색가드들의 옵션을 관찰해 보면 그 가드들의 옵션 5가지는 정말 화려합니다.

 

보라색 가드들

 

 

게임플레이어들을 현혹하는 화려한 옵션을 가진 보라색가드들은 정말 많이 있고 그것을 완성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사실 자세히 들여다 보면 사기성 짙은 배경이 깔려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초록색 가드 한개를 예로 들자면 2성에서 3성으로 가는데만 초록색가드 조각이 80개가 들어갑니다. 

그렇다고 한다면 실제로 끝까지 해보지는 않았지만 보라색 가드를 5성까지 업그레이드하는데는 어마어마한 재료와 노력이 필요하다고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10달러짜리 패키지 상품에서 두개의 가드조각을 구할수 있음을 감안하면 실로 어마어마합니다.

보라색가드의 옵션은 화려하지만 사실 이러한 옵션들은 가드를 업그레이드해서 활성화시켜야 가능한 것이므로 그림속에 있는 떡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베노아

 

 

그래서 제가 내린 결론은 보라색가드의 5성완성은 1년이상이 걸릴수도 있는 긴기간을 잡아야 하므로 당장 활용가능한 초록색 가드나 파란색 가드에 집중하자 였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제 결론이 보라색가드 이상의 가드완성을 포기하자는 것은 아니고, 가드조각이 모이는대로 보라색가드의 완성은 장기적으로 계속해서 이어나가고 당장은 활용도 높은 초록색 가드나 파란색가드에 집중하자 입니다.

 

초록색이나 파란색 가드중에서 제 나름의 기준대로 당장 활용도가 상당히 높다고 볼 수 있는 가드 몇개를 추려보았는데 개인적인 의견이니 자신의 기호에 맞게 공략할 가드를 정하면 되겠습니다.

 

첫번째는 초록색 보좌관 가드인 존펠튼입니다.

 

존펠튼

 

 

제가 이 가드를 선정한 이유는 2,3옵션에 있는 건설시 식량과 목재의 감소에 있습니다.

성레벨이 20대 전후해서 그이상으로 올라가면 감당하기 벅찬 수량의 성 업그레이드 자원을 요구합니다.

대략 성레벨이 20대 중반을 넘어가면 호사셋이나 영광셋으로도 감당할수 없는 자원요구치들이 업그레이드시 나오게 됩니다.

이럴 경우 나무와 식량만이라도 존펠튼 가드가 어느정도 해결해 준다면 1옵션을 가진 보라색가드보다 훨씬 낫다고 봅니다.

 

두번째로 제가 선정한 가드는 초록색 무기마스터 레이디실버입니다.

 

레이디실버

 

옵션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써먹지 못할 병력 공방옵션을 가진 보라색가드들보다 당장 사용할수 있는 공방옵션을 가진 초록색 가드라면 레이디실버를 선택한 이유는 분명해 집니다.

바로 3성옵션인 병력 공력력 옵션때문에 레이디 실버를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파란색가드중에서 하나를 골라보았습니다.

바로 캡틴 베르마쥬입니다.

 

캡틴 베르마쥬

 

 

이 역시 4성옵션이 병력 생명력때문에 선정하였습니다.

그러나 초록색 가드보다는 다소 기량업그레이드가 어려워진다는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에서 가드선정에 대한 제 주관적인 견해를 적었는데 이러한 방식을 채용하고 안하고는 각자의 몫이니 자신의 실정에 맞게 방향을 정하시면 되고, 초록색 가드나 파란색 가드들 중에선 자신에게 맞는 가드들이 각자 다를 수 있으니 육성할 가드의 선정은 개인적인 상황에 맞게 추가선정하시거나 제외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