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 코드 0x800f081f 해결 방법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 코드 0x800f081f 해결 방법

윈도우 업데이트 도중 0x800f081f 코드로 오류가 발생하며 윈도우 업데이트가 중지되는 오류 현상에 대한 해결 시도 방법들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 실행

윈도우 업데이트에 관한 오류가 발생할 경우에는 항상 가장 먼저 검토해 보아야 할 항목입니다.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문제 해결 > 추가 문제 해결사로 들어간 다음 'Windows 업데이트를 클릭하고 문제 해결사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즈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에서 업데이트를 방해하는 요소를 검토한 다음 문제가 발견될 경우 스스로 수정하고 복구하는 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2. MS NetFX3를 이용한 수정

아래의 링크에서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한 다음 C: 위치에 복사합니다. 용량은 약 69MB입니다.

 

- 다운로드

 

다음으로,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명령 프롬프트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된 명령 프롬프트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거나 드래그 복사하여 붙여넣기합니다.

 

Dism.exe /online /enable-feature /featurename:NetFX3 /source:C:\ /LimitAccess

 

위의 수정 작업이 끝나면 exit를 입력하고 엔터하여 명령 프롬프트를 닫습니다. 그 다음 PC를 재시작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보고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 단계를 시도해 봅니다.

 

3.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 자동 설정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컴퓨터 관리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의 컴퓨터 관리를 실행합니다.

좌측의 컴퓨터 관리 항목중 가장 아래의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하위 항목에서 '서비스' 항목을 선택합니다.

우측의 서비스 항목들중 Windows Update 항목을 클릭합니다.

 

Windows Update 항목을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다음 창에서 시작 유형을 클릭하고 자동을 선택한 다음 하단의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마지막으로 아래의 이미지에서처럼 서비스 시작을 눌러 서비스가 시작되게 해 줍니다.

 

이제 컴퓨터 관리 창을 닫아 준 다음 제어판을 실행합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 항목을 클릭하고 'Windows 기능 켜기/끄기' 항목을 클릭합니다. 항목중 .NET Framework 3.5 항목을 선택한 다음 플러스 표시를 누르고 하위 항목을 열어 봅니다. 하위 항목 두개를 모두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확인을 눌렀을 때 추가 파일을 다운로드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나올 수도 있는 데 그럴 경우에는 모두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해 줍니다.

좀 더 확실하게 하기 위해 닷넷 프레임워크 3.5를 직접 설치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https://dotnet.microsoft.com/en-us/download/dotnet-framework/net35-sp1

 

이제 모든 창을 닫고 PC를 재시작합니다.

 

4. 시스템 파일 손상여부 스캔 및 수정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었는지의 여부를 검사하고 손상되었을 경우 복구합니다. 각 과정이 끝날때마다 PC를 재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작업 표시줄의 입력상자에 명령 프롬프트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 창을 실행하여 아래와 같이 입력하고 각각의 과정을 수행합니다.

 

- sfc /scannow

 

-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