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컴 오피스가 없을 경우에 말랑말랑(한컴 스페이스)으로 작업하기

한컴 오피스가 없을 경우에 말랑말랑(한컴 스페이스)으로 작업하기

한컴 한글 워드 등의 한컴 오피스 군을 로컬 PC에 가지고 있지 못할 경우에 한글 파일로 편집, 제작,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온라인 한컴 워드라고 할 수 있는 말랑말랑 콘텐츠내의 한컴 스페이스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요즘은 글로벌 기업들이 대부분 서비스하기 시작하는 클라우드 오피스와 비슷한 개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말랑말랑 가입 페이지

 

위의 링크로 이동하신 다음 가입하면 한컴 스페이스, 한컴 타자 게임, 한국사 퀴즈, 한자 퀴즈, 틀린 그림 찾기, 한자공부, 운세, 컬러링 북 등의 많은 클라우드 콘텐츠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이나 페이스북 아이디를 연동할 수도 있으니 가입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아래에서는 주요 콘텐츠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온라인 한컴 스페이스

한컴 워드나 한셀, 한쇼 등과 같은 한컴 오피스군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눌러 HWP 포맷의 새로운 한글 문서를 작업하거나, 업로드 버튼을 눌러 저장된 HWP파일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드시트나 프레젠테이션 문서를 비롯해 docx 형식의 MS 워드 파일까지 지원됩니다.

한컴 스페이스 메인 화면 우측 상단의 사각형 점 부분을 클릭하면 한컴 스페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세부 콘텐츠 항목들이 보입니다. 한컴타자, 한컴 스페이스, 공공 서식, 문서 변환, 문서 병합 등의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컴 오피스에서 다운로드 버튼은 로컬 버전에서의 저장과 같은 역할을 하게 됩니다.

 

 

2. 온라인 한컴 타자연습

자신의 타자 정보를 저장할 수 있으며 로컬버전과 유사한 다양한 모드로 타자연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식의 게임 형태로 타자 연습을 하게 되므로 덜 지루하고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3. 한자 퀴즈와 기타 게임들

말랑 말랑 한자 퀴즈와 다양한 게임들이 있습니다.

한자 퀴즈게임은 한자 능력 검정 자격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단계별로 진행하게 되므로 한자 배우기를 처음 접하는 초등학생이나 성인들에게도 과정을 따라 하면 힘들이지 않고 능률적으로 한자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The Screen이라는 게임 진행화면입니다.

 

이상으로 로컬 PC에 한컴 오피스가 깔려 있지 않거나, 타자연습이나 한자 학습 등이 필요할 경우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한컴의 말랑말랑 콘텐츠, 한컴 스페이스 등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