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스토리 댓글 사이에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기

티스토리 댓글 사이에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기

1. 티스토리의 HTML 편집에서 head 영역에 아래의 코드를 삽입합니다.

 

<head>
....
<script> var i = 0; </script>
.....
</head>

 

2. HTML 편집으로 진입한 다음 Ctrl + F를 눌러 댓글 컨테이너인 s_rp_container를 찾습니다.

 

 

3. 댓글 컨테이너 구문 내부에 아래의 코드와 자신의 적당한 반응형 광고 코드를 삽입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주로 리스트 사이에 삽입되는 인피드 광고 코드를 넣어 주었습니다.

 

<!-- 댓글 리스트 광고 시작, 반응형 코드 사용-->

<script>
i++; 
if (i == 2 || i == 4)
{
document.write('<li>
<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block" 
data-ad-format="auto" 
data-ad-client="ca-pub-0000" 
data-ad-slot="0000" 
data-full-width-responsive="true">
</ins><script>(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script></li>')
}
</script>

<!-- 댓글 리스트 광고 끝-->	

자신의 고유 코드가 들어가는 부분들은 0000과 같이 표시하였습니다. 

i는 댓글을 의미하며 i==2, i==3과 같은 경우는 두 번째 댓글과 3번째 댓글 앞에 광고를 표시하라는 명령입니다. 

아래의 스크린샷 이미지에서처럼 코드를 붙여 넣기 합니다.

 

드디어 댓글 사이에도 광고가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두번째 댓글과 4번째 댓글의 앞이라는 위치는 다소 불규칙하게 움직였고 광고 갯수를 추가하여 여러개를 설정해봐도 두세개 이상은 노출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자동광고나 애드센스에 적용해둔 광고로드를 적게 잡은 것과 관련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3개 이상을 입력할 경우 모두 출력되지 않는 오류도 보이고 해서 최종적으로는 잠정적으로 스크립트를 제외처리 태그를 입혀 적용을 보류한 상태입니다. 깔끔하게 적용되는 소스가 공개될때 까지는 보류하려고 생각중입니다.

혹시라도, 지나가다 자바 스크립트에 일가견이 있는 능력자분께서 이 부분의 스크립트에서 부족한 부분이나 수정해야 할 부분이 있는 건지 봐주시고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해 본문에 들어간 현재 작동중인 제 코드를 복사하여 올려두니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사이의 광고 코드.txt
0.00MB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