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크롬 브라우저 88버전 업데이트 내용 및 업데이트 방법

구글 크롬 브라우저 88버전 업데이트 내용 및 업데이트 방법

구글 크롬 업데이트 88 버전에서는 어도비의 플래시와 FTP 지원을 완전히 종료합니다. 그 외에 다크 테마의 기능을 개선하고 탭 검색 기능과 덜 침입적인 웹사이트에 대한 권한 요청을 크롬 권한 프롬프트에서 활성화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하였습니다. 플래시의 지원 종료 문제는 오래전부터 진행되어 왔던 문제이며, FTP의 지원 종료는 클라우드 환경의 보편화에 따른 불필요성에서 기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타 Mac OS X 10.10(요세미티)에 대한 지원을 중단해 크롬 88 버전을 사용하려면 OS X 10.11(Ei Capitan) 이상이 필요합니다. 기타, 레거시 브라우저 부가 기능이 사라지고 직접 크롬에 내장시켰습니다.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의 버전은 우측 상단 점 3개를 클릭한 다음 도움말에 있는 Chrome 정보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88 버전이 아니라면 아래의 이미지에서와 같이 크롬이 자동 업데이트됩니다.

 

PC버전 구글 크롬의 업데이트가 끝나면 표시되는 버전은  64비트의 경우에 88.0.4324.104(공식 빌드)입니다.

 

- 다크모드와 라이트 모드 테스트 기능 활성화

크롬의 주소 표시줄에 아래와 같이 입력한 다음 엔터키를 누르면 형광 표시된 다크 모드와 라이트 모드 전환 기능 항목이 나와야 하지만 아직까지는 완전히 공개된 항목이 아닌 베타 상태의 항목이므로 "경고: 실험 기능입니다."라는 문구가 표시됩니다.

 

chrome://flags/#dark-light-mode

 

이 기능을 직접 사용해 보고 싶은 경우에는 설명 문장중에 있는 beta channel이라는 링크 문구를 클릭하여 크롬 베타 설치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크롬 베타를 설치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아직은 베타 버전 크롬에서만 작동합니다.

 

저는 모험을 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 기능은 사실 크롬북에 더 특화된 기능이고 현재 모든 기능이 100% 작동하는 상태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 탭 검색의 활성화

크롬의 주소 표시줄에 아래와 같이 입력한 다음 엔터키를 누르면 형광표시된 Enable Tab Search 항목이 나옵니다. 드롭다운 옵션을 클릭하고 활성화시켜준 다음 하단의 Relaunch 버튼을 눌러 줍니다. 열려있는 모든 크롬 창들이 재시작되면서 이제부터 탭 검색이 활성화됩니다.

 

chrome://flags/#enable-tab-search

 

 

이제 크롬의 상단바의 빈 부분에 새로운 탭 검색 버튼이 생긴 것이 보입니다. 탭 검색의 좋은 점은 탭 검색 버튼을 열려 있는 어느 크롬 창에서 누르든 현재 PC에 열려 있는 크롬 브라우저의 모든 탭이 표시되고 해당 탭을 클릭 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열려있는 창이 너무 많은 경우에는 가장 상단의 탭 검색에 타이핑하여 탭들 중에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 더 작은 권한 요청의 활성화

크롬의 주소 표시줄에 아래와 같이 입력한 다음 엔터키를 치면 형광 표시된 해당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기능을 살펴보기 위해서는 드롭다운 메뉴를 선택한 다음 Enable을 클릭하여 활성화시켜 줍니다. 이제 하단의 Relaunch 버튼을 누르면 열려있는 모든 크롬 창이 재시작하면서 설정이 적용됩니다.

 

chrome://flags/#permission-chip

 

이렇게 하면 웹 사이트를 덮고 나타나는 팝업 대신 상단 주소창의 왼쪽으로 조그맣게만 보이게 해 사용자의 가독성을 해치지 않게 합니다.

 

- 그 외의 변동 사항

Digital Goods API 기능으로 이제 웹 앱들도 웹 스토어의 기본 앱과 동일하게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결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WebXR, Anchor target, , CSS 종횡비 속성 등 새로운 변경 사항들은 개발자 사이트인 DevTools 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